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이훈영교수의의료서비스마케팅
저자 : 이훈영
출판사 : 청람
출판년 : 2008
정가 : 35000, ISBN : 9788959720736
책소개
이제 병원도 다른 산업과 유대관계를 유지하여 경쟁력을 경쟁력을 강화시킴은 물론, 원활한 병원 운영을 위해서는 병원의 역량을 효과적으로 홍보하여 환자들을 많이 유치하고, 이들을 지속적인 고객으로 유지하기 위한 마케팅 역량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또한 병원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서 우수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서는 의료서비스 소비자의 심리상태와 의사결정과정 그리고 행동에 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수행되는 효과적인 마케팅과 철저한 고객관계관리가 필요하다. 이 책은 병원이 효과적으로 마케팅 활동을 수행하기 위해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마케팅 지식과 사례를 담고 있다.
목차
제1장 의료서비스마케팅의 기본개념
제2장 서비스상품으로서의 의료서비스
제3장 병원의 STP 전략
제4장 병원의 브랜드와 브랜딩전략
제5장 의료서비스 소비자행동론
제6장 판단과 선택
제7장 마케팅조사
제8장 병원의 상품전략 및 신상품 개발
제9장 병원의 촉진전략
제10장 병원의 인터넷 마케팅
제11장 병원의 다이렉트 마케팅
제12장 병원의 고객관계관리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