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영유아 수 과학교육
영유아 수 과학교육
저자 : 안경숙
출판사 : 양서원
출판년 : 2009
정가 : 18000, ISBN : 9788959645121

책소개


ㅣ 이론편 ㅣ

제1장 영유아 수·과학 통합교육의 중요성 및 및 현대적 동향
1. 영유아 수·과학 통합교육의 중요성
2. 영유아 수·과학 통합교육의 현대적 동향

제2장 영유아 수·과학 교육의 이론
1. 구성주의 이론 / 2. 다중지능 이론 / 3. 브루너의 지식의 표상 이론 / 4.뇌인지 과학 이론

제3장 영유아 수·과학 교육에서의 개념, 기술, 태도의 발달
1. 영유아 수학과 과학 교육에서의 개념
2. 영유아 수학과 과학의 기본적 과정 기술
3. 영유아의 수학적 태도와 과학적 태도
4. 수·과학의 개념, 기술, 태도의 통합
5. 개념 발달을 위한 학습주기와 학습경험의 중요성

제4장 영유아 수·과학 교육과정의 구성 및 통합적 운영
1. 영유아 수학과 과학 교육과정의 구성
1)영유아 수학과 과학교육의 목적과 목표 / 2)영유아 수학과 과학 교육의 내용 / 3)영유아 수학 교육내용 영역 / 4)영유아 과학 교육내용 영역 / 5)영유아 수학과 과학 교수-학습 방법 / 6)교사의 역할 / 7)환경구성 / 8)영유아 수학과 과학교육의 평가
2. 영유아 수학과 과학 교육과정의 통합적 운영
1)영유아 수학과 과학 교육의 통합적 운영의 이론적 근거 / 2)영유아 수학과 과학 교육의 통합적 운영의 방법 / 3)영유아 수학과 과학 교육의 통합적 운영의 실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