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어쿠스틱 라이프 3
저자 : 난다
출판사 : 애니북스
출판년 : 2012
정가 : 11500, ISBN : 9788959194674
책소개
아줌마 대화에 능통하고 마음만 소녀인 중년이지만…
“무시하지 마라!
읽다 보면 무릎을 연타하게 될 거다!”
생활만화의 갑(甲) 어쿠스틱 라이프 제3권!
『어쿠스틱 라이프』는 뼛속까지 게이머인 오타쿠 남편과 만화가라는 직업 덕택에 의도치 않게(?) 게을러진 아내가 오랜 연애 기간을 마치고 맞이한 알콩달콩한 신혼 생활을 그린 생활 만화다. 신혼부부의 일상생활을 담고 있는 만화임에도 불구하고 부부, 커플, 모태솔로까지 광범위한 독자층을 확보하고 있다. 재미와 감동, 편안함과 시니컬함 사이에서 중심을 잘 잡는 작가는 내가 겪고 느낀 일들을 통해 독자와의 공감대를 정확하게 잡아내고, 읽는 이로 하여금 마치 같은 동네 또래와 도란도란 시끌벅적하게 수다를 떠는 느낌을 들게 한다.
뜨거운 연애가 지나가고 느슨한 시기가 오는 것처럼 그렇게 한군과 난다에게도, 각자의 삶에도 권태기가 찾아들었다. 하지만 누구에게나 그들만의 매듭이 있고, 그 매듭을 푸는 그들만의 방식이 있는 법. 한군과 난다는 서로를 인정하고 이해하려는 노력을 통해, 삶을 바라보는 애정 어린 시선을 통해 그 매듭을 풀어나간다. 대단치 않고 어렵지 않은 그들의 방식은 우리의 삶을 다시 보게 함으로써 마음을 흐뭇하게 한다. 또한 아줌마라는 이름에서 벗어나고 싶지만 서서히 익숙해져가는 난다의 모습과 건강을 염려하는 한군의 표정에서 너무나 자연스럽고 당연한 내 이야기를 읽을 수 있다.
목차
이 땅의 남편 덕후와 아내 바보를 동시에 울리고 웃긴다!
미적지근하고 서툴러도 곁에 있는 당신이 최고!
딱, 우리 같은 그들이 돌아왔다!
21세기 소시민적 삶의 표준!
생활 만화의 갑(甲), 어쿠스틱 라이프!
난다 작가만의 깨알 같은(?) 생활의 지혜와
다세대 주택·빌라 주민이라면 필독! 분리수거 요령,
초판한정 특별부록 ‘참 잘했어요’ 포도알 스티커!
웹툰에서는 보여주지 않았던 미공개 원고까지!
단행본에서만 만날 수 있습니다!
뜨겁던 애정은 식어가고, 파릇했던 젊음은 멀어져가고…
그래도 동정하지 마라?! 내는 괜찮데이!
이름만 들어도 저절로 입가에 미소가 지어지는 두 사람 한군과 난다! 어쿠스틱 라이프 3권으로 돌아왔다! 아줌마라는 이름에서 벗어나고 싶지만 서서히 익숙해져가는 난다와 늘어나는 뱃살로 건강을 염려하는 한군의 표정에서 친한 친구를 다시 만난 듯한 반가움이 느껴진다.
뜨거운 연애의 한때가 지나가고 느슨한 시기가 오는 것처럼 어느새 한군과 난다에게도, 각자의 삶에도 권태기가 찾아들었다. 하지만 누구에게나 그들만의 매듭이 있고, 그 매듭을 푸는 그들만의 방식이 있는 법. 한군과 난다는 서로를 인정하고 이해하려는 노력을 통해, 삶을 바라보는 애정 어린 시선을 통해 그 매듭을 풀어나간다. 대단치 않고 어렵지 않은 그들의 방식은 편안하며 당연해서, 자연스럽게 우리의 삶을 환기하게끔 만드는 훌륭한 다시보기다.
예리한 관찰력으로 많은 독자들의 공감을 얻으며 꾸준히 사랑 받아온 만화가 난다. 어딘가 미지근하고 서툴지만, 그래서 더욱 매력적인 그녀의 작은 목소리에 귀기울여보자.
남녀 막론! 누군가와 인생을 공유하는 모든 이들을 위한 필독서!
『어쿠스틱 라이프』는 신혼부부의 일상생활을 담고 있는 만화임에도 불구하고 부부, 커플, 모태솔로까지 광범위한 독자층을 확보하고 있다. 작가는 재미만을 추구하거나 자기 자신만의 목소리를 내지 않는다. 내가 겪고 느낀 일들을 통해 독자와의 공감대를 정확하게 잡아내고, 읽는 이로 하여금 마치 같은 동네 또래와 도란도란 시끌벅적하게 수다를 떠는 느낌을 들게 한다. 또한 난다 작가는 재미와 감동, 편안함과 시니컬함 사이에서 중심을 잘 잡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물과 기름처럼 섞기 힘든 두 가지 감성을 조화롭게 녹여내는 것이 작가로서의 역량이라면, 『어쿠스틱 라이프』에서 보여주는 작가의 능력은 이미 수준급이다. 포털 사이트 다음의 〈만화 속 세상〉에서 시즌을 거듭하며 인기 웹툰의 반열에 올랐고, 신인 작가의 첫 작품답지 않게 두터운 팬 층까지 확보한 바로 그 작품. 명실상부 생활 만화의 갑(甲) 어쿠스틱 라이프! 이제는 단행본으로 만나보자.
▶ 1권보다, 2권보다 업그레이드! 다세대 주택·빌라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분리수거 요령까지!
전 권에서 보여주었던 깨알 같음의 정석을 잇는 리빙포인트가 3권에도 어김없이 등장한다. 1권에서 선보였던 만능 육수 만들기를 응용한 ‘만능 육수 활용편’, 수족냉증과 호흡기에 좋은 일명 골룸주스 ‘허니레몬진저티 만들기’ 등에서는 요리를 좋아하는 작가가 평소에 즐겨 만드는 메뉴의 레시피를 직접 소개한다. 더불어 좁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바른 마음가짐 ‘옷장 공간 절약법’에서는 좁은 집으로 골머리를 앓는 많은 사람들에게 손쉬운 정리법을(?) 전수해준다. 또한 4페이지에 걸친 꼼꼼한 분리수거 요령은 단독주택이나 빌라에 사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리빙포인트의 백미라고 할 수 있겠다.
▶ 오리지널 원고만 모아서 더욱 특별하게, 웹툰 미공개 원고가 한가득!
3권의 마지막 장인 5장은 전 권에서와 마찬가지로 웹툰에서 만나지 못했던 미공개 원고로 가득 채워져 있다. ‘연애시절’ ‘결혼했어요’ ‘주부가 되었다’ ‘직장인VS프리랜서’ 등 네 가지 이야기를 통해 시간이 흐르며 변해가는 난다 작가의 모습을 엑기스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