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빈티지 걸 in Hollywood
저자 : 조던 로터
출판사 : 예담
출판년 : 2008
정가 : 9000, ISBN : 9788959133321
책소개
화려한 할리우드를 배경으로 자신의 진정한 꿈에 도전하며 소녀에서 여자로 성숙해가는 주인공의 모습을 경쾌하게 그린 성장소설. 버지니아 울프를 좋아하고 『제인 에어』를 읽으며 눈물짓는 열여덟 살 문학소녀 사만다 로즈는 할리우드의 영화제작사 '어센틱 픽처스'에 입사해 온갖 속물스런 사람들을 만나면서 새로운 인생에 맞닥뜨리게 된다.
이 소설 속에는 햇빛 쏟아지는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 베벌리힐스, 파티, 데이트, 쇼핑, 다이어트, 선탠, 커피 빈 아이스 블렌디드 등 미국소녀들이 즐기는 ‘핫’한 문화들이 자연스럽게 녹아 있다. 화려하면서도 어두운 이면을 가진 할리우드, 멋져 보이지만 인공적일 뿐인 베벌리힐스의 호화로운 생활 속에서 사만다는 혼란스러워하면서도 어른이 되기 위한 한걸음을 내딛는다.
목차
뉴욕에서 태어나고 자랐다. 브라운대에서 영미문학을 공부하고 LA로 옮겨가 영화사에서 일했다. 『빈티지 걸』 이후 두 번째 소설로 『캠프의 규칙』이 있다. 어린 시절에는 배우가 되고 싶었다. 대학 졸업 후 자신의 꿈을 위해 LA로 날아갔다. 2년 내에 꿈을 이루지 못하면 고향으로 돌아가기로 결심하고, 연기를 하고 오디션을 보는 틈틈이 여러 가지 일을 했다. 과외 교사, 개인 비서 등 프리랜서로 일하면서 스크립트 커버리지를 썼다. 2년 후 그녀는 결국 배우가 되지는 못했지만 영화 제작사에서 일하게 되었다. 하지만 하루 13시간도 넘게 일하며 개인 생활은 모두 포기해야 했다. 그러던 중 어느 날 우연히 파티에서 한 남자를 만나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그는 조던에게 글을 써볼 것을 제안했다. 그 남자는 뉴욕에서 출장 온 출판 에이전트였다. 그녀는 그에게 원고를 보냈고 서로 의견을 주고받으며 마침내 소설 『빈티지 걸 인 할리우드』를 완성했다.
www.jordanrot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