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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마케팅
관광마케팅
저자 : 21C 호텔관광연구회
출판사 : 현학사
출판년 : 2008
정가 : 18000, ISBN : 9788959011698

책소개


01 관광마케팅의 본질
1.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2. 마케팅의 역할

3. 마케팅의 개념

4. 관광마케팅의 특성

5. 마케팅이 필요한 이유



02 관광마케팅 계획

1. 관광마케팅 계획의 개념 및 역할

2. 관광마케팅 계획수립의 단계



03 마케팅 조사

1. 마케팅 조사의 본질

2. 마케팅 조사 계획의 수립

3. 마케팅 조사의 종류

4. 자료의 종류와 측정

5. 설문지의 작성



04 관광마케팅의 환경 분석

1. 거시환경 분석

2. 미시환경 분석

3. 경쟁 분석



05 관광행동 의사결정

1. 관광객의 의사결정과정

2. 관광객 행동에 대한 영향요인



06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포지셔닝

1. 시장세분화

2. 표적시장

3. 포지셔닝



07 제품

1. 제품의 분류

2. 제품 유형

3. 제품수명주기별 특징 및 마케팅 전략

4. 시장세분화

5. 제품차별화

6. 신제품의 개념과 중요성



08 관광가격 믹스전략

1. 관광가격의 정의와 중요성

2. 관광가격결정의 구성요인

3. 관광가격결정방법

4. 관광가격 전략



09 유통 믹스

1. 유통의 개념과 입지

2. 물류와 유통

3. 유통경로와 관리

4. 유통경로의 관리와 전략



10 촉진 믹스

1. 촉진 믹스의 의의

2. 판매촉진의 의의와 종류

3. 관광 광고

4. PR



11 관광마케팅의 특수영역

1. 관광마케팅

2. 내부마케팅

3. 기타 특수마케팅



12 관광마케팅의 통제와 평가

1. 관광마케팅의 통제

2. 마케팅의 평가



13 관광마케팅의 현재와 미래

1. 마케팅 트렌드의 변화

2. 관광시장의 변화에 따른 관광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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