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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힘없이 배우는 Java Programming
막힘없이 배우는 Java Programming
저자 : 김은옥
출판사 : 삼양미디어
출판년 : 2011
정가 : 28000, ISBN : 9788958972280

책소개


자바를 처음 접하는 초보 개발자, 자바의 기초가 제대로 잡히지 않은 사용자, 클래스 또는 객체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명확하게 개념을 잡고 코드의 흐름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한 책이다. 각 장에서 배워야할 중요 개념들을 먼저 다룬 후 하나의 주제를 가진 예제를 이용하여 충분한 연습을 할 수 있다. 또한 안드로이드 프로그램을 작성하기 위한 환경 설정 부분도 추가하였다.

목차


머리말

Part 01 개발 환경 설정 및 자바 프로그래밍을 위한 기본 사항 익히기
Chapter 01. 자바의 개요 및 환경 설정
1. 자바의 개요
2. 자바 개발 환경 설정
3. 자바 프로그램의 구조

Chapter 02 자바의 데이터 타입과 연산자
1. 자바 프로그램 코드 작성 및 구조의 이해
2. 자바 식별자와 키워드
3. 변수 및 자바의 데이터 타입
4. 자바 연산자

Chapter 03 자바 프로그램에서 값 입력 및 결과 출력 방법
1. 변수에 값을 입력하는 방법
2. 결과 값을 화면에 출력하는 방법

Chapter 04 제어문과 배열
1. 제어문의 개요
2. 제어문의 종류
3. 배열

Chapter 05 메소드와 예외 처리
1. 메소드의 정의 및 개요
2. 메소드 선언과 메소드 호출
3. 순환 메소드(recursion method)
4. 예외 처리(exception handle)

Part 02 객체 지향 익히기
Chapter 06 객체 지향의 기본
1. 클래스와 객체
2. 생성자, 메소드 오버로딩
3. 가비지 콜렉팅
4. 객체의 캡슐화, 정보 은닉

Chapter 07 객체 지향의 핵심
1. 클래스 상속
2. 다형성
3. 추상 클래스
4. 인터페이스
5. static과 final
6. 내부 클래스

Chapter 08 중요 클래스와 콜렉션
1. 중요 클래스
2. 콜렉션

Part 03 객체 지향 활용하기
Chapter 09 스윙 및 이벤트 처리
1. 스윙의 개요
2. 컨테이너
3. 스윙 컴포넌트
4. 이벤트와 이벤트 처리

Chapter 10 그래픽스
1. 그래픽스의 정의 및 개요
2. 그래픽스 관련 클래스
3. Graphics 클래스의 메소드
4. Java2D

Chapter 11 쓰레드
1. 쓰레드의 개요
2. Thread 클래스와 Runnable 인터페이스
3. 쓰레드 동기화
4. 쓰레드 우선순위

Chapter 12 입출력 스트림
1. 파일
2. 스트림
3. RandomAccessFile

Chapter 13 네트워킹
1. URL 클래스와 InetAddress 클래스
2. 소켓을 이용한 네트워크 프로그램
3. 여러 클라이언트 간 데이터 주고받기

Chapter 14 JDBC(Java Database Connectivity)
1. MySQL 및 MySQL 드라이버 설치
2. JDBC를 사용한 자바와 데이터베이스의 연동

Part 04 안드로이드 프로그램 작성하기
Chapter 15 안드로이드 개발 환경 구축 및 간단한 프로그램 작성
1. 안드로이드 프로젝트 개발을 위한 준비 사항
2. 안드로이드 SDK 스타터 패키지(starter package) 다운로드 및 설치
3. 이클립스(Eclipse IDE for Java Developer) 다운로드 및 설치
4. 이클립스를 위한 ADT 플러그인 설치
5.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 AVD 작성
6.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작성 및 실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