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오렌지 코드 (ING다이렉트의 탁월한 서비스경영을 배우다)
저자 : 아카디 쿨만|브루스 필프
출판사 : 유비온
출판년 : 2011
정가 : 15000, ISBN : 9788958632269
책소개
최초의 온라인은행을 표방하는 ING다이렉트의 성공이야기를 설립자이자 CEO인 '아카디 쿨만'과 당시 마케팅 책임자였던 '브루스 필프'가 회상하며 정리한 책이다. ING다이렉트의 브랜드와 마케팅, 고객옹호의 가치, 즉 서비스경영에 관한 이야기로 가득찬 이 책은 서비스 경영에 대한 이야기는 물론, 중요한 사업 관련 지침들, 더 나아가 우리네 모든 삶에 적용할 수 있는 지침들까지 함께 담겨져 있다. 책의 제목이기도 한 오렌지 코드는 공한 조직의 구성원들 뼛속까지 사무친 그들만의 행동지침으로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은 그 행동지침을 엿보며 그들의 성공을 닮아갈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도 입
제1장 위험을 무릅쓰는 사나이
사명
차이를 드러내는 본능
강력한 적
핵심 측근
실패 가능성
제2장 마법을 부르는 요정 가루
ING다이렉트, 강력한 목표의식의 비결
제3장 더 더티 더즌
오렌지 방식의 팀 빌딩
제4장 번뜩이는 아이디어
광고, 그리고 반란을 일으키는 브랜드
제5장 혁명을 원하는가
사업 모델에 혁신을 일으키는 세 단계
제6장 예금자 보호
고객 접촉
단순화
고객과의 대화
사회참여
고객 보호
제7장 마을 하나가 필요하다
브랜드 국가
제8장 무분별한 브랜드 확장
무분별한 브랜드 확장을 하지 말아야 하는 세 가지 충분한 이유
제9장 별자리를 따르는 항해
불변의 원칙을 따르는 조직관리
제10장 고양이 길들이기
패배를 자초하는 일곱 가지 치명적 유혹
브랜드를 위협하는 치명적 어리석음
고양이를 길들이는 세 가지 방법
에필로그 - 오렌지 껍질 벗기기
부록
부록A - 오렌지 여정의 이정표
부록B - 고객 옹호의 목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