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소비자행동론
소비자행동론
저자 : 박영봉
출판사 : 학현사
출판년 : 2009
정가 : 27000, ISBN : 9788958532378

책소개


국제화와 세계화가 가속화되는 최근의 글로벌 환경 속에서 기업이 생존하고 무한경쟁에서 유리한 입장을 점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의사결정이 이루어져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기업의 모든 의사결정은 소비자행동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할 때 보다 더 효과적이고 효율적일 수 있을 것이라는 의견을 전하는 책이다.

목차


제1부 소비자의사결정과정

1 소비자행동의 개관
2 의사결정과정

제2부 개인적 영향요인

3 소비자 지각
4 학습
5 태도와 태도변화
6 소비자욕구와 동기부여
7 개성과 라이프스타일

제3부 환경적 영향요인

8 문화와 소비자행동
9 사회계층
10 준거집단
11 가족과 소비자행동
12 소비자주의와 소비자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