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
노빈손, 괴짜 동물들의 천국 갈라파고스에 가다
저자 : 함윤수
출판사 : 뜨인돌
출판년 : 2007
정가 : 9500, ISBN : 9788958072058
책소개
진화론의 산실인 갈라파고스 제도, 수백만 년 동안 외부와 단절돼 독특한 생태계를 지켜온 갈라파고스 섬에 노빈손이 갔다. 세계 최고의 자연 유산으로 ‘살아 있는 박물관’이라 불리는 갈라파고스는 남아메리카 대륙으로부터 약 1,000km 떨어진 서쪽의 적도 바로 아래에 자리한 13개의 큰 섬과 6개의 작은 섬으로 이루어져 있다.
노빈손은 갈라파고스를 무대로 새로운 생명체를 탄생시켜 명예욕을 채우려는 박사, 가죽 옷을 입기 위해 갈라파고스에만 있는 희귀 동물을 마구 포획하는 밀렵꾼, 기름 유출로 바다를 오염시켜 갈라파고스를 파괴하고 그곳에 세계 최대의 카지노를 세우려는 사기꾼 등, 갈라파고스를 파괴하려는 일당과 맞서 싸우며 지구 자연 환경의 소중함과 대자연의 경이로움을 발견하게 된다.
목차
추계예술대학 문예창작과를 졸업하고 한양대학교 대학원에서 문학 수업을 받은 저자는 '슬픈 열대'로 <문학사상>을 통해 문단에 데뷔했다. EBS <과학의 눈>의 구성작가로 활동하였으며 특히나 자연 다큐멘터리에 관심이 많아 앞으로 어린이들을 위한 자연 다큐멘터리를 쓰고자 한다.
탄탄한 문장력으로 감성적인 글쓰기를 주로 하는 저자의 저서로는 『노빈손의 계절탐험 시리즈』와 《넌 왜 가시투성이니?》, 《넌 왜 물에 둥둥 뜨니?》, 《넌 왜 그렇게 힘이 세니?》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