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움직임교육의 이해
움직임교육의 이해
저자 : 레나테 침머
출판사 : 대한미디어
출판년 : 2010
정가 : 15000, ISBN : 9788956542478

책소개


움직임 교육은 신체 경험과 움직임을 매개로 자율적이고 능동적인 움직임 과제와 유아 발달에 적합하고 다양한 신체놀이활동을 통해 유아의 전인적 발달을 추구하는 교육적 컨셉트이다. 저자 레나테 침머 교수는 30년 넘게 학생들에게 심리운동과 움직임 교육을 가르치고 있으며, 유아발달 및 교육에 관한 연구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 이 책은 현장실험과 다년간의 경험으로 실천력이 입증된 아동중심 움직임교육 내용과 방법, 실제적 예시를 제시하고 있어, 저자의 움직임교육 컨셉트를 한국 교육 현장에 적극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목차


서문
역자 서문

1 서론: 움직임에서의 교육-움직임을 통한 교육
2 오늘날 유아기 : 움직이는 유아기
3 유아발달을 위한 신체 경험과 움직임 경험의 의미
4 움직임교육의 발달심리학적 기초
5 교육기관-유아발달의 지원과 보조
6 움직임교육의 교육적 근간
7 심리운동교육
8 움직임 공간-움직임 기구
9 움직임 유치원

참고문헌
역자소개

책소개


움직임 교육은 신체 경험과 움직임을 매개로 자율적이고 능동적인 움직임 과제와 유아 발달에 적합하고 다양한 신체놀이활동을 통해 유아의 전인적 발달을 추구하는 교육적 컨셉트이다. 저자 레나테 침머 교수는 30년 넘게 학생들에게 심리운동과 움직임 교육을 가르치고 있으며, 유아발달 및 교육에 관한 연구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 이 책은 현장실험과 다년간의 경험으로 실천력이 입증된 아동중심 움직임교육 내용과 방법, 실제적 예시를 제시하고 있어, 저자의 움직임교육 컨셉트를 한국 교육 현장에 적극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목차


서문
역자 서문

1 서론: 움직임에서의 교육-움직임을 통한 교육
2 오늘날 유아기 : 움직이는 유아기
3 유아발달을 위한 신체 경험과 움직임 경험의 의미
4 움직임교육의 발달심리학적 기초
5 교육기관-유아발달의 지원과 보조
6 움직임교육의 교육적 근간
7 심리운동교육
8 움직임 공간-움직임 기구
9 움직임 유치원

참고문헌
역자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