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
덕테이프 마케팅
저자 : 존 잔스(John Jantsch)
출판사 : 비앤이북스(BEbooks)
출판년 : 2008
정가 : 15000, ISBN : 9788955508857
책소개
마케팅도 덕테이프처럼 고객들의 마음에 붙을 수 있다.
고객의 마음을 얻어야 하는 마케팅은 어렵다. 그러나 마케팅은 아직도 무한하게 변화할 준비가 되어 있다. 그렇기에 마케터들이 마케팅을 포기해서는 안 된다. 세상이 발달하면서 마케터들은 고객의 속내를 알기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 그러나 이 책을 읽은 독자는 저자가 생각하는 마케팅에 대해서 자세히 알 수 있다. 마케팅 책이 너무 무거워서 꺼려했던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길거리에서, 지하철에서 읽을 수 있는 가볍고 알찬 책이다.
소규모 사업자들은 마케팅에서 겪는 난관들을 어떻게 극복해야 하는가? 소기업 마케터들은 기존 마케팅과는 완전히 다른 마케팅의 정의가 필요하다. 소기업 마케팅이 간단하고, 감당할 수 있고, 항상 준비돼 있고 어떤 문제를 해결하는데 효과적이어야 한다는 것이 저자의 생각이다. 틀에 박힌 카피캣 마케팅을 떠나 고객과의 끈끈함을 무기로 삼은 덕테이프 마케팅을 저자는 제시하고 있다.
목차
추천사(Foreword)
서문(Introduction)
Part 1. 덕테이프 기초-끈끈한 마케팅으로 가는 길
(잘 알고, 더 좋아하고, 더 신뢰하도록 만들어라!)
Chapter 1 : 이상적인 고객들을 찾아내라
Chapter 2 : 핵심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하라
Chapter 3 : 메시지와 부합할만한 이미지를 찾아라
Chapter 4 : 세분화된 제품과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라
Chapter 5 : 교육 마케팅 도구를 만들고 활용하라
Chapter 6 : 쉬지 않고 활동하는 웹사이트
Chapter 7 : 직원 모두를 마케팅에 참여시켜라
Part 2. 덕테이프 고객선도 머신-끈끈한 시스템으로의 전환
(더 연락해오고 더 추천할 수 있도록 도와주자!)
Chapter 8 : 결과를 만드는 광고를 하라
Chapter 9 : DM은 이상적인 광고매체이다
Chapter 10 : 미디어에게 전문가로 인정받아라
Chapter 11 : 추천 머신 성능 향상시키기
Chapter 12 : 기술도구를 이용해 마케팅을 자동화하라
Chapter 13 : 교육을 통해 구매고객으로 발전시켜라
Part 3. 행운을 계속 잡아라!
(효과적인 것을 알아내고 더 많이 노력하라!)
Chapter 14 : 계획하고 예산을 산출하고 일정표를 활용하라
Epilogue : 계획을 마케팅 스냅샷으로 활성화시켜라
후기: 커뮤니티 구축 전략
부록 A : 각 장의 추가적인 읽을거리
부록 B : 덕테이프 마케팅의 작은 비즈니스 마케팅 자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