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WEB3D 디자인을 위한 예제 중심의 X 3D 넌 누구냐
WEB3D 디자인을 위한 예제 중심의 X 3D 넌 누구냐
저자 : 박경배.곽승욱
출판사 : 글로벌
출판년 : 2008
정가 : 23000, ISBN : 9788955024135

책소개


VRML이나 3차원의 그래픽을 통하여 3D 관련 기술에 흥미를 가진 독자들을 위한 책. VRML을 넘어 국제 표준인 X3D로 가기위한 방법을 예제 중심으로 구성하였다. X3D로 직접 구현된 3D 물체를 예로 들면서 구현하는 과정과 파일들을 효율적으로 제작하는 방법들을 설명하였다. 또한 부록으로 첨부된 CD의 내용엔 XML로 구성된 X3D 홈페이지가 수록되어 있으며 독자들도 제작할 수 있도록 설명하였다.

목차


Part 01 VRML/X3D와 편집도구
Section 01 X3D의 배경과 특징
Section 02 XML(eXtensible Markup Language)
Section 03 X3D 사용법

Part 02 X3D 환경과 기본 컴퍼넌트
Section 04 X3D 사용환경
Section 05 기본 컴포넌트
Section 06 Rendering/Geometry3D 컴포넌트
Section 07 Group 컴포넌트
Section 08 Networking/Text 컴포넌트
Section 09 Navigation/Lighting 컴포넌트
Section 10 Texture 컴포넌트
Section 11 Geometry2D 컴포넌트

Part 03 센서와 애니메이션
Section 12 이벤트와 Pointing Device/Time/Sound 컴포넌트
Section 13 환경효과와 센서 컴포넌트
Section 14 Interpolator 컴포넌트
Section 15 Event Utility 컴포넌트

Part 04 script와 고급 X3D
Section 16 Script와 Script 컴포넌트
Section 17 NURBS 컴포넌트
Section 18 Shader 컴포넌트
Section 19 H-Aim과 DIS 컴포넌트
Section 20 웹과 인터페이스

Part 05 부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