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로빈슨 크루소
저자 : 대니얼 디포
출판사 : 문학동네
출판년 : 2013
정가 : 10000, ISBN : 9788954622073
책소개
고립된 무인도에서 하나의 우주를 창조해낸
한 인간의 진정한 자서전
18세기 영국 작가 대니얼 디포의 가장 유명한 작품 『로빈슨 크루소』는 외딴 섬에서 4년을 보낸 어느 선원의 실제 이야기에서 착안해 1719년 발표한 소설이다. 고립된 상황에서 맞닥뜨리는 수많은 어려움과 자신의 한계를 꿋꿋하게 극복해내며 무인도에 자신만의 우주를 창조해낸 한 인간의 진정한 자서전이라 할 수 있다.
항해 도중 배가 난파되어 아무것도 없이 외딴 섬에 홀로 갇힌 로빈슨 크루소는 생존을 위한 사투를 시작한다. 예고 없이 찾아오는 폭풍우, 야생동물과 식인종의 위협, 끝도 없는 외로움을 이겨내며, 무인도에 집을 짓고 염소를 길러 고기와 염소젖을 얻고 보리를 재배해 빵을 굽는다. 또한 섬에 잡혀온 포로였던 프라이데이를 만나 그의 친구이자 가족, 스승이 된다. 섬에서 생활한 지 28년 만에 로빈슨 크루소는 영국 선박에 구출되어 무인도를 떠난다.
‘만화로 읽는 불멸의 고전’ 시리즈로 선보이는 『로빈슨 크루소』는 무인도에서 살아남기 위해 처절한 싸움을 벌인 로빈슨 크루소의 이야기를 충실한 각색과 생생한 그림으로 재현해냈다. 또한 작가 대니얼 디포의 생애와 작품 세계, 대니얼 디포가 몸담기도 했던 17~18세기 영국 왕정의 격동의 역사 등 풍부한 해설을 수록하여 작품의 재미와 유익한 지식을 함께 만날 수 있다.
목차
1660년 영국 런던에서 태어났다. 장로교도였던 아버지의 뜻에 따라 뉴잉턴 그린에 있는 학교에서 공부했지만, 상업에 흥미를 느껴 18세부터 장사를 시작했다. 1701년 풍자시 「순수 혈통의 영국인」을 발표하고, 1702년 「비국교도들을 다루는 가장 손쉬운 방법」이라는 글을 써 비국교도들을 공격하는 사람들을 신랄하게 풍자했는데, 이 글로 인해 체포되어 사흘간 죄인 공시대에 오르는 벌을 받았다. 1704년 정치신문을 창간해 기자로 활동했고, 스파이, 팸플릿 작가 등으로 정치계에 몸담았다. 1719년 『로빈슨 크루소』를 출간하며 소설가로 첫발을 내디딘 후, 『싱글턴 선장』 『몰 플랜더스』 『잭 대령』 『록사나』 등의 소설로 인기를 얻었다. 1731년 빚쟁이들을 피해 은신하던 중 사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