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
주말엔 숲으로
저자 : 마스다 미리
출판사 : 이봄
출판년 : 2012
정가 : 11500, ISBN : 9788954619875
책소개
일본 30대 싱글 여성들의 정신적 지주인 만화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인 마스다 미리. 그녀의 대표작들이 출간되었다. 그녀가 2006년 발표한 ‘수짱’은 30대 초반의 독립한 싱글여성들과 깊은 공감을 나누며 수 많은 여성들의 마음속에 자리 잡기 시작했다. 결혼에 대해 고민하고, 노후를 걱정하고, 꿈을 이루기 위해 몰두하면서 재충전을 위해 주말여행을 계획하는 만화 속 주인공들은 오늘을 살아가는 2~30대 여성들의 벗이자 동료이며 그들 자신이다. 그들을 통해 여성의 목소리를 담담하고 솔직하게, 과장하지 않고 진솔하게 들려주는 이 만화는 은근하지만 뜨거운 공감을 전해준다.
『주말엔 숲으로』는 주말이면 숲에 놀러가는 3명의 친구들을 통해 느긋하게 숲을 즐기고 다양한 숲의 체험을 하면서 우리에게 일상을 위해 재충전하는 휴식의 방법을 알려준다. 다른 환경에서, 나의 일상을 조금 떨어져서 바라보는 연습을 하는 것이다. 무작정 조용한 시골로 내려가 살아보고 싶지만 도시에 익숙한 나의 삶을 포기하고 싶지 않아 고민하는 현대의 직장인들. 지친 그들에게 전달되는, 시골에 내려가 사는 삶이 결코 도시에서의 모든 것을 버려야만 하는 것은 아니라는 작가의 메세지는 두려움을 줄여주고 흥미와 편안함을 전해 줄 것이다.
목차
경희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하고 지바 대학에서 일본근대문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옮긴 책으로는 『미야자와 겐지 전집 1』, 『고독한 미식가』, 『꽃 아래 봄에 죽기를』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