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우나의 정글 (하루 여행으로 만나는 열두 가지 철학,Una's Jungle Journey)
우나의 정글 (하루 여행으로 만나는 열두 가지 철학,Una's Jungle Journey)
저자 : 프레드 오티스 깁슨
출판사 : 문학동네
출판년 : 2008
정가 : 9000, ISBN : 9788954606318

책소개


“넌 길을 잃은 게 아냐.
넌 그저 네 길을 찾아가고 있는 중이지.”


『우나의 정글』은 자칫 딱딱하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철학적 주제들을 판타지와 모험 형식을 빌려 흥미진진하게 풀어놓는 동화책입니다. 철학적인 문제들을 던져 주거나, 또는 그 문제에 접근하도록 이끌어 주는 캐릭터들이 등장하여 이야기를 힘 있게 이끌어 가면서 동시에 생생한 극적 재미와 감동을 더해줍니다. 아이들은 주인공 우나와 함께 정글을 모험하면서 철학적으로 사고하는 방법을 자연스럽게 익히게 될 것입니다.

어느 햇살 좋은 날 아침, 엄마와 함께 물을 길으러 가던 호기심 많은 소녀 우나는 눈부시게 빛나는 새를 쫓다 그만 길을 잃게 됩니다. 길을 잃고 집을 찾기 위해 모험을 하게 된 우나는 마침내 험난했던 여정을 뒤로 하고, 섬을 한 바퀴 돌아 다시 집으로 오게 됩니다. 그런데 우나는 이제 어제의 우나와 같은 우나가 아니에요. 우나가 가는 길 곳곳에서 우나를 기다리고 있던 열두 관문들을 하나씩 통과하고, 겪고, 극복해 가면서 그만큼 성장했기 때문이지요.

목차


워싱턴 대학에서 문학을 전공했고 정원사, 요리사, 화물차 짐꾼, 레스토랑 지배인 등 다양한 직업을 거치면서 풍부한 경험을 쌓았다. 『우나의 정글』은 깁슨의 첫 번째 동화책으로, 멕시코나 카우아이 섬 같은 열대지방을 여행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완성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