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꼬리를 돌려주세요 (네버랜드 세계의 걸작 그림책 135,ONE FINE DAY)
저자 : 노니 호그로지안
출판사 : 시공주니어
출판년 : 2017
정가 : 10000, ISBN : 9788952783233
책소개
흐뭇한 표정을 지으며, 마음껏 예쁜 꼬리를 뽐내는 주황빛 여우. 이 여우의 멋진 꼬리가 하마터면 아주 없어질 뻔 했다는데, 도대체 무슨 일이 일어났던 것일까요?
어느 날, 목이 말랐던 이 여우는 할머니가 잠시 놓아둔 우유 항아리를 보고 모두 마셔버립니다. 그래서 할머니는 여우의 꼬리를 싹둑 잘라버리지요. 우유를 다시 가져와야 꼬리를 붙여준다는 할머니의 제안에 여우는 길을 떠납니다. 처음에는 우유를 만들어내는 암소에게 갔는데, 암소는 풀을 달라고 하고, 들판은 물을 가져오라고 하고, 시냇물은 항아리를 가져오라고 합니다. 하지만 항아리를 가진 아가씨는 파란 구슬을, 파란 구슬을 가진 보따리 장수는 달걀을, 달걀을 줄 암탉은 곡식을 가져오라고 하지요. 세상에 거저되는 일은 하나도 없다는 것을 몸소 깨달은 여우는 마지막으로 방앗간 주인 아저씨에게 도움을 청하지요. 다행히 아저씨는 곡식을 주었고, 여우는 갔던 길을 되돌아와 꼬리를 되찾게 되었다는 이야기입니다.
꼬리에 꼬리를 무는 여우의 꼬리 이야기랍니다. 곤경에 처한 여우의 표정이 살아있고, 이야기의 시작과 끝에서 시간의 경과를 암시하는 요소들과 색감이 옛 이야기에 조화롭게 어울립니다.
목차
그림책 부문에서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칼데콧 상을 두 번이나 받은 작가입니다. 뉴욕에서 태어난 노니는 그림에 조예가 깊은 가족들의 영향으로, 예술적인 표현을 즐기는 분위기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습니다. 아르베니아계 부모로부터 민족적 색채가 강한 옛이야기와 시를 듣고 자란 것이 작품들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글자 없는 그림책, 옛이야기를 재구성한 그림책 등, 다양한 작품에서 뛰어난 실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