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혁신 기업의 조건 (아이디어를 수익으로 연결하는 전략 혁신)
혁신 기업의 조건 (아이디어를 수익으로 연결하는 전략 혁신)
저자 : 피터 드러커
출판사 : 21세기북스
출판년 : 2009
정가 : 15000, ISBN : 9788950916442

책소개


시대를 뛰어넘는 현대경영학의 진수
믿을 수 있는 경영정보, 하버드비즈니스클래식 『혁신 기업의 조건』


1992년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이 발간한 경영학술지인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논문 안에서 시대를 초월해 통찰력이 돋보이는 글들을 엄선해 주제별로 묶은 '하버드 비즈니스 클래식 시리즈' 중 『혁신 기업의 조건』. 이 책 『혁신 기업의 조건』은 아이디어를 수익으로 연결하는 전략 혁신을 다루고 있다.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는 창간 이후 지금까지 독창적이면서 혁신적인 경영아이디어를 다루면서도 결코 경영자들을 실망시키지 않는 풍부한 시사점을 갖춘 경영의 주제들을 담고 있는 학술지이다. 전략과 실행 Strategy and Execution, 리더십과 조직관리 Leadership and Organization, 마케팅 Marketing, 글로벌 비즈니스 Global Business 등 4개의 분야를 다루고 있는 이 '하버드 비즈니스 클래식 시리즈'는 공신력있는 경영지식을 찾는 독자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목차


1. 창의적 사고와 시간 압박 _ 테레사 애머빌, 콘스탄스 해들리, 스티븐 크래머
2. 혁신에 이르는 5단계 원칙 _ 앤드럴 피어슨
3. 혁신의 틀 깨고 나오기 _ 존 울퍼트
4. R&D 조직과 혁신 _ 마사 크라우머
5. 혁신 의식 고취하기 _ 엘렌 피블즈
6. 혁신 길들이기 _ 피터 드러커
7. 기업 혁신과 R&D _ 존 실리 브라운
8. 창의적 아이디어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_ 테오도르 레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