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관광과 호텔을 위한 마케팅
관광과 호텔을 위한 마케팅
저자 : 정봉원|정재원
출판사 : 형설출판사
출판년 : 2017
정가 : 16000, ISBN : 9788947281416

책소개


현재 환경은 고객의 다양한 욕구와 요구, 맹수가 이글거리는 정글과 같은 치열한 경쟁에서 생존하여야 한다. 기업의 현실은 변화를 인식하고 적응하면 도약 발전하고, 적응하지 못하면 도태될 수밖에 없다. 이러한 시대는 뛰면서 생각하는 멀티 인재를 요구하고, 마케팅적 사고를 가진 인재가 필요하다. 마케팅은 소비자 관점에서 인식해야 할 총체적 사업이다. 사업의 성공은 생산자가 아니라 소비자에 의해 결정된다. 전체시장에서 우리 고객을 찾아 우리 상품과 서비스를 경쟁업체와 차별화 시키고, 우리가 ‘강자전략인지 약자전략인지’를 선택하여 우리 고객에게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얼마의 가격에 어떤 유통경로를 통해 어떻게 알릴 것인가의 나침판 역할’이 본 교재의 핵심이다.

목차


환대기업을 위한 마케팅 이해
제 1 장
제 1 절 마케팅의 개요ㆍ11
제 2 절 환대기업 마케팅의 개요ㆍ 24
환대기업의 마케팅 서비스 특성
제 2 장
제 1 절 서비스마케팅의 특성ㆍ31
제 2 절 서비스마케팅의 특성 전략ㆍ39

제 3 절 서비스마케팅과 고객만족경영ㆍ45
환대기업을 위한 마케팅 전략
제 3 장
제 1 절 환대기업 마케팅 전략의 개요ㆍ63
제 2 절 환대기업 마케팅 전략 수립ㆍ67
STP마케팅 전략
제 4 장
제 1 절 관광시장 세분화ㆍ81
제 2 절 표적시장ㆍ92
제 3 절 포지셔닝의 이해ㆍ97

환대기업 마케팅 믹스 전략
제 5 장
제 1 절 관광상품 전략ㆍ109
제 2 절 유통 전략ㆍ133
제 3 절 가격 전략ㆍ140
제 4 절 촉진 전략ㆍ153
체험마케팅 전략
제 6 장
제 1 절 체험마케팅의 개요ㆍ189
제 2 절 체험마케팅의 분류ㆍ193

Digital 마케팅 전략
제 7 장
제 1 절 고객관계관리ㆍ209
제 2 절 인터넷 마케팅ㆍ223
제 3 절 SNS 마케팅ㆍ231

. 참고문헌 / 247
. 찾아보기 /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