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부동산거래 마케팅
부동산거래 마케팅
저자 : 김형근|오준석|이창석|정재호
출판사 : 형설출판사
출판년 : 2011
정가 : 18000, ISBN : 9788947247979

책소개


부동산 활동에서 호황기뿐만 아니라 불황기도 최적의 부동산 거래를 할 수 있는 거래 마케팅의 핵심요소를 주로 다루었다. 또한 부동산 유통의 흐름과 전략을 소개하는 한편, 장차 부동신시장의 거래 활동 관점에서 독자들이 부동산거래 마케팅의 기초와 이론 및 실무를 깊이 배울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목차


제1편 부동산거래 마케팅의 기초
Chapter 01. 부동산시장의 의의와 특성 및 기능
1. 부동산시장의 의의와 유형
2. 부동산시장의 특성과 기능
Chapter 02. 부동산 유통과 부동산거래 마케팅
1. 서설
2. 유통업과 부동산 서비스업
3. 부동산 유통구조와 부동산거래 마케팅
4. 부동산 유통산업의 특징과 부동산거래 마케팅
Chapter 03. 부동산업과 업의 형태
1. 서설
2. 부동산의 특성과 부동산업
3. 부동산업의 형태

제2편 부동산거래 마케팅의 이론
Chapter 01. 부동산거래 마케팅의 기본이론
1. 마케팅의 의의
2. 마케팅의 시스템과 특징
3. 마케팅의 기능과 마케팅과 유사한 개념
4. 마케팅의 체계
5. 마케팅 사고와 마케팅 과업
6. 마케팅 환경분석
7. 마케팅 믹스전략
Chapter 02. 부동산거래 마케팅의 체계와 환경
1. 부동산거래 마케팅의 의의
2. 부동산거래 마케팅의 변천
3. 부동산거래 마케팅의 발전과정Chapter 03. STP 기법과 부동산거래 마케팅 활동
1. STP 기법
2. 시장세분화
3. 표적시장
4. 포지셔닝
5. 부동산거래 마케팅 활동
Chapter 04. 부동산거래 마케팅 믹스전략
1. 서설
2. 제품
3. 가격
4. 유통경로
5. 촉진
6. 기타 믹스전략 활동

제3편 부동산거래 마케팅 활동
Chapter 01. 부동산 분양 마케팅
1. 서설
2. 부동산분양대행업과 마케팅 전략
Chapter 02. 부동산중개 마케팅
1. 서설
2. 부동산중개 마케팅 활동
Chapter 03. 부동산리모델링 마케팅 및 미래마케팅
1. 부동산리모델링 마케팅
2. 부동산 미래마케팅

참고문헌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