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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연상 (소비자는 브랜드를 보며 무엇을 떠올리는가, 2020년 대한민국학술원 우수학술도서)
저자 : 지준형
출판사 : 한울아카데미
출판년 : 2019
정가 : 24000, ISBN : 9788946071902
책소개
소비자의 호감도를 높일 브랜드 전략은 무엇인가?
연상 이론과 사례로 배우는 효과적인 브랜드 연상 관리
흔히 브랜드 전략은 번뜩이는 아이디어로 승부가 결정된다고 생각한다. 물론 브랜드 전략에 창의적인 아이디어도 필요하다. 하지만 체계적 분석과 논리적 결정에 따라 탄생한 아이디어가 아니라면 브랜드 전략은 일관성을 잃기 쉬우며, 확고한 브랜드 정체성을 형성하는 데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브랜드 연상』은 유레카에 의존하지 않고 체계적인 분석을 통해 소비자의 호감을 이끄는 브랜드 전략을 소개한다. 저자는 10년이 넘게 브랜드 연상을 연구한 전문가로, 소비자가 특정 브랜드를 보며 떠올리는 연상을 분석함으로써 특정 브랜드의 이미지를 파악하고, 이를 통해 기업이 원하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할 수 있는 방법을 이 책에 담았다.
자칫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다양한 브랜드 연상 이론을 많은 시각자료를 통해 설명하기 때문에 마케팅, 브랜드 전략 관련 연구자와 현업에 종사하는 실무자의 실력을 향상시킬 뿐 아니라, 이 분야에 관심 많은 고학년 대학생이나 대학원생에게 더없이 훌륭한 지침서가 될 것이다.
목차
제1장 들어가며
제2장 브랜드 연상의 도출 방법
제3장 브랜드 연상의 개별적 특징 1: 강도
제4장 브랜드 연상의 개별적 특징 2: 호감도
제5장 브랜드 연상의 개별적 특징 3: 차별성vs공통성
제6장 브랜드 연상의 개별적 특징 4: 구체성vs추상성
제7장 브랜드 연상의 구조적 특징 1: 연상의 개수
제8장 브랜드 연상의 구조적 특징 2: 중심성
제9장 브랜드 연상의 구조적 특징 3: 조밀도
제10장 브랜드 연상을 활용한 효과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방법
제11장 효과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의 예
제12장 나가며: 후속 연구를 위한 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