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실전 디스플레이 노하우
실전 디스플레이 노하우
저자 : 김자경|권은숙
출판사 : 미진사
출판년 : 2012
정가 : 17000, ISBN : 9788940804285

책소개


저자가 세계 여러 나라의 쇼핑 거리를 다년간 방문하면서 촬영한 독창적이고 매력적인 상점 디스플레이 사진을 토대로 한다. 저자가 주목하는 상점은 가능한 한 상품의 가치를 돋보이게 하고 상점의 격을 높여주는 디스플레이를 갖춘 곳이다. 이 책은 이러한 디스플레이 사례들처럼 실제로 상점을 연출할 수 있는 원리와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의 내용을 익히고 이를 상점의 연출에 적용하면, 보다 많은 고객을 끌어들여 판매율을 상승시키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을 것이다.

목차


1장 공간 연출의 종합 예술_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
1. 디스플레이의 의미
2. 디스플레이의 구성 조건
3. 디스플레이의 목적

VMD
1. VMD의 의미
2. VMD의 목적
3. VMD의 분류
4. VMD 계획
5. 비주얼 머천다이저

매장 운용 전략
1. 디스플레이와 VMD의 관계
2. VMD의 전략 범위
3. VMD를 위한 효율적인 디스플레이 방법
4. 매장의 성공과 실패

2장 상품 판매의 시각화 계획_연출과 진열
연출과 진열
1. 연출과 진열의 구분
2. 연출과 진열의 조건

연출
1. 연출 계획
2. 연출의 종류
3. 연출 모티브
4. 연출 과정

진열
1. 진열의 범위
2. 진열의 형태
3. 진열 기술
4. 효과적인 진열

3장 디스플레이 요소의 코디네이션_연출 구성
연출 구성
1. 연출 구성의 의미
2. 연출 구성의 형태
3. 연출 구성의 원리
4. 공간 구성 원리
5. 연출 구성의 원칙

소품과 연출 도구
1. 소품
2. 연출 도구

POP
1. POP의 의미
2. POP의 기능
3. POP의 분류
4. POP 제작 시 유의 사항

4장 공간의 분위기_색채
디스플레이와 색채
1. 색채의 역할과 효과
2. 색채 분류

연출 스테이지의 색채 조화
1. 색채 조화의 원칙
2. 색채 조화의 종류
3. 색채 연출 시 주의 사항

진열 스테이지의 색채 배열
1. 색채 배열의 원칙
2. 색채 배열의 방법
3. 색채 배열의 종류

5장 매력적인 분위기_조명
디스플레이와 조명
1. 조명의 의미와 역할
2. 인공 광원

조명의 분류
1. 용도에 따른 분류
2. 사용 목적에 따른 분류
3. 조명 방식에 따른 분류
4. 설치 위치에 따른 분류
5. 이동용 조명 기구

디스플레이 조명 연출
1. 조명 연출 계획
2. 조도의 균형 및 배분

6장 상품 가치와 정보 전달의 조화_코디네이션
코디네이션
1. 코디네이트의 의미
2. 코디네이션의 목적
3. 코디네이터의 기본

코디네이션의 원리와 방법
1. 코디네이션 원리
2. 코디네이션 방법

코디네이션의 종류와 활용
1. 아이템 코디네이션
2. 스타일 코디네이션
3. 컬러 코디네이션
4. 패턴 코디네이션
5. 소재 코디네이션
6. 이미지 코디네이션
7. 라이프스타일 코디네이션

7장 인테리어와 디스플레이의 접목_매장 디자인 계획
공간 디자인 계획
1. 파사드
2. 매장
3. 부속 공간

동선 계획
1. 동선의 형태 분류
2. 동선의 기능
3. 시선 유도 포인트 만들기

마감재 구성 계획
1. 바닥
2. 벽
3. 천장
4. 기둥

집기
1. 집기의 용도
2. 집기의 활용
3. 집기의 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