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
패션 이미지 업
저자 : 오경화
출판사 : 교문사
출판년 : 2009
정가 : 21000, ISBN : 9788936308629
책소개
의복은 개성과 자기 이미지를 가장 손쉽고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요소이기 때문에 패션을 통한 이지미 향상은 외면의 아름다움뿐 아니라 상대방에게 호감을 얻을 수 있는 강점으로 작용할 수 있다. 따라서 현대 사회에서 살아가는 우리들이 자신에게 어울리는 패션 감각을 키우고 의생활과 패션 전반에 대해 이해하려는 노력은 내일의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
이 책은 패션과 이미지에 관한 패션학 전공 서적으로, 패션의 기원 및 기능부터 패션의 흐름및 유행, 변화요인, 이미지메이킹 및 패션 스타일링, 패션산업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목차
PART 1 패션 커뮤니케이션
Chapter 01 패션의 발생
1. 패션의 기원
2. 패션의 기능
Chapter 02 패션의 발생
1. 패션의 흐름, 유행
2. 패션의 변화요인
3. 패션의 전파
4. 패션의 변화주기
Chapter 03 패션의 발생
1. 현대 패션의 흐름
2. 대중문화와 패션
PART 2 이미지메이킹 & 패션 스타일링
Chapter 04 이미지메이킹
1. 인상형성
2. 이미지메이킹
Chapter 05 패션 스타일링의 첫걸음
1. 형태를 이용한 스타일링
2. 컬러를 이용한 스타일링
3. 패브릭을 이용한 스타일링
4. 액세서리를 이용한 스타일링
Chapter 06 남성 패션 스타일링
1. 정장 스타일링
2. 재킷 스타일링
3. 캐주얼 패션 스타일링
4. 예복 스타일링
Chapter 07 패션 이미지 스타일링
패션 스타일링 맵과 패션 이미지 스타일링
엘레강스 이미지 스타일링
로맨틱 이미지 스타일링
스포츠 이미지 스타일링
모던/소피스티케이티드 이미지 스타일링
엑조틱 이미지 스타일링
아방가르드 이미지 스타일링
클래식 이미지 스타일링
Chapter 08 체형에 따른 스타일링
1. 신체의 비례에 따른 스타일링
2. 신체 실루엣에 따른 스타일링
3. 얼굴형에 따른 스타일링
4. 신체색에 따른 스타일링
Chapter 09 라이프스타일과 패션 스타일링
1. 라이프스타일과 라이프 스테이지
2.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의복선택
3. TPO에 따른 패션 연출
4.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패션 스타일링의 사례
PART 3 패션 산업 & 테크놀로지
Chapter 10 패션 산업
1. 소비 트렌드
2. 패션 시장
3. 세계의 패션 산업
4. 패션 스페셜리스트
Chapter 11 패션 소재와 하이 테크놀로지
1. 패션 기본소재
2. 하이 테크놀로지와 패션 신소재
PART 4 현명한 패션 소비자
Chapter 12 패션 상품의 구매
1. 구매정보 수집 및 구매계획
2. 구매목록 작성과 구매정보 수집
3. 패션 상품 평가기준 및 선택
4. 소비자 보호
Chapter 13 패션 제품 품질관리
1. 세탁
2. 드라이클리닝과 얼룩빼기
3. 특수 제품의 손질
4. 패션 제품의 정리 및 보관
5. 패션 제품의 재활용 D.I.Y.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