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공연기획 (뮤지컬에서 연극까지 공연제작의 모든 것)
공연기획 (뮤지컬에서 연극까지 공연제작의 모든 것)
저자 : 프레더릭 보겔
출판사 : 김영사
출판년 : 2013
정가 : 22000, ISBN : 9788934958161

책소개


문화예술의 꽃이라 불리는 공연의 제작부터 마케팅까지, 전반적인 과정을 모두 담았다. 단순히 이론적 지식을 전달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실무와 창의적으로 결합하여 보다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레미제라블〉,〈헤드윅〉,〈지킬 앤 하이드〉,〈애비뉴 큐〉……. 브로드웨이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베테랑 프로듀서 27인의 노하우를 다채롭게 만나볼 수 있다. 화려하게만 보이는 무대 뒤에서 그들이 얼마나 치열한 삶을 살고 있는지, 그 열정과 최신 경험, 지식을 총체적으로 배워 보자.

목차


역자 서문
추천사
서문

1장 공연작품의 개발 과정
데이비드 바인더│흠뻑 젖었지만 행복해. 그렇지 않으면 어떻게 영감을 얻겠어
에이미 데니스와 마크 요하네스│독립 프로듀서의 길
마이클 데이비드│비영리공연과 상업공연 간의 협력
수전 퀸트 갤린│타인의 돈
케빈 맥컬럼│일상적이지 않은 비즈니스
해리어트 뉴먼 레브│누구나 잊지 못하는 첫 경험
대릴 로스│공연에 대한 사랑
로체 슐퍼│상업공연 프로듀서와 비영리공연장 간의 협력
엘리자베스 윌리엄스│웨스트엔드에서 브로드웨이로
윌리엄 크레이버│에이전트는 인간관계로 일한다
잭 탠틀레프│에이전트의 관점에서 본 공연
닐 마젤라│무대 제작, 긴장의 정점
앨런 슈스터│어떤 공연장 운영자에게 일어난 일들
마이크 이삭슨│가지 않은 길

2장 제작비 마련과 투자금 확보
스티븐 바루크│상업공연의 제작비 마련
로저 헤스│여윳돈으로 투자하게 만들기

3장 제작팀 구성하기
조지 앨리슨 엘머│공연 자산의 개발
로저 앨런 긴디│공연제작 현장의 만능인, 총괄 매니저
제이슨 바루크│비영리 예술조직과 상업공연 프로듀서의 중매결혼
벤 펠드먼│젊은 공연전문 변호사의 현장 이야기

4장 공연기획 광고와 마케팅, 홍보
애드리언 브라이언-브라운│스마트폰 시대, 공연 PR의 중요성
낸시 코인│브로드웨이는 왜 인기인가?
짐 에드워드│프로듀서 대상 광고와 관객 대상 광고
바바라 엘리런│공연광고는 관객이 최우선이다
샤라 빅토리아 멘델손│열정으로 만드는 공연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