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만화 플라톤 국가
저자 : 손영운
출판사 : 주니어김영사
출판년 : 2007
정가 : 12000, ISBN : 9788934927266
책소개
고대 그리스 시대의 아테네는 작은 전쟁과 불안정한 정치 상황, 그리고 전염병 등으로 국가의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했다. 뿐만 아니라 플라톤이 가장 존경하는 스승인 소크라테스는 정치적인 이유로 독약을 마시고 목숨을 잃게 된다. 아테네의 귀족 집안에서 태어난 플라톤은 이런 모습에 큰 충격을 받고, 인간의 올바른 삶과 인간이 올바르게 살기 위해서 국가가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 깊이 고민하기 시작한다.
그래서 나온 책인 <국가>는 소트라테스의 입을 통해 사회, 역사, 문학 등 다양한 분야의 현상에 대해 진보적이며 혁신적인 비전을 제시하며 올바른 국가를 건설하는 데 필요한 지혜를 재미있는 비유와 대화로 알려준다. 그리스의 대철학자 플라톤이 말하는 이상국가와 최대의 선, 올바름에 대한 유쾌한 지첨서인 <국가>. <국가>는 단순하지만 지혜로운 가르침이 가득 차 있어 2천 년이 흐른 오늘날에도 꼭 읽어야 할 고전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목차
1994년에 태어났으며 만화창작집단 <꽹과리>와 언더그라운드 집단 <코믹스>에서 작품을 발표했다. 그린 책으로는《네배설구의 향기》《고블린》《Beat rigion》등이 있고, 2005 한 · 일 작가주의만화 전시회와 2007 프린지 페스티벌 <만화가의 작업실>전에 참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