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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전! 유니티 5로 소셜 네트워크 게임 만들기
저자 : 김천일|김효래
출판사 : 성안당
출판년 : 2015
정가 : 25000, ISBN : 9788931553840
책소개
이책은 지난 3월 무료 퍼스널 버전 공개로 더욱 사용 층을 넓힐 것으로 예상되는 모바일 게임 제작의 강자, 유니티 5로 최신 게임 개발의 메가트렌드인 소셜 네트워크 게임(이하 소설 게임)을 개발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유니티는 대학생뿐 아니라 디자이너, 앱 개발자, 게임 개발자, 건축, 3D 게임 또는 애니메이션 개발 등 다양한 계층에서 활용도가 높다. 특히 게임을 직접 개발할 때 노력과 수고를 덜어주는 많은 부분이 자동화된 게임 엔진으로 유니티의 에셋 장터에서는 직접 만든 게임을 거래할 수 있어서 바로 상용화도 가능하다.
이 책은 직접 상용 게임을 개발하는 펀스트림의 대표이자 유니티 러닝센터의 김천일 전문 강사가 오랜 게임 개발 경력과 유니티 강의 경험을 살려 직접 집필하였고, 경민대 디지털콘텐츠과 김효래 교수가 내용 자문을 해 준, 최신 유니티 5 활용서이다. 본문 전체를 사용자의 눈 높이에 맞춰 쉽게 설명하고 있으며, 유니티 활용에 필수적인 유니티 C#과 유니티 3D 문법 기초, PHP 등도 단계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현업에서 활용도가 높은 에셋을 주로 이용하여 소셜 서비스(여기서는 페이스북)에서 활용할 게임 개발의 노하우를 하나씩 풀어주며, 특히 부록2에서 제공하는 2D 게임을 그대로 가져다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유니티는 최근에는 3D 게임 제작에 많이 사용하는데 2D 게임 제작 방법도 부록2에서 설명하고 있으며, 부록1에서는 2D 유저 인터페이스 툴키트인 NGUI도 설명하고 있다. 총 3부 9장 구성으로 대학의 게임학과나 관련 학과 교재로도 추천할 만하다.
목차
Preface 에셋으로 상업용 유니티 소셜 게임 만들기에 한 발 더 다가서다 / 김천일, 김효래 5
Part 1. 유니티 5 3D 기초
Chapter 1. 유니티 5 3D 입문
1.1 유니티 5 3D 엔진이란 13
1.2 유니티 5 3D로 개발된 게임 14
1.3 멀티 플랫폼 지원 16
1.4 유니티 5 3D 버전 18
1.5 유니티 5 3D 설치 방법 19
1.6 유니티 5 3D 개발 개념 27
Chapter 2. 유니티 5 3D 게임 개발 기초
2.1 인터페이스 구조 33
2.2 스크립트 작업 세팅 54
2.3 컴포넌트 사용 방법 61
2.4 그래픽스 기초 64
Chapter 3. 유니티 5 3D C# 기초
3.1 모노디벨롭(monodevelop) 70
3.2 변수(variable) 72
3.3 함수(function) 76
3.4 클래스(class) 82
Part 2. 유니티 소셜 게임 환경 준비하기
Chapter 4. 유니티 2D Sprite 사용하기
4.1 유니티 2D 시작하기 95
4.2 Sprite Renderer 컴포넌트 98
4.3 해상도 설정 105
4.4 Pixels Per Unit 107
4.5 2D 카메라 설정 109
4.6 애니메이션 시스템 110
Chapter 5. 페이스북 연동
5.1 페이스북 연동 작업 120
5.2 클라이언트 프로젝트 만들기 124
5.3 페이스북 클라이언트 연동 작업 129
5.4 키스토어 생성 134
5.5 해시 키 추출 137
5.6 AndroidManifest 설정하기 143
5.7 권한 토큰 설정 146
5.8 빌드 테스트 150
5.9 adb logcat 세팅 155
Chapter 6. 로딩 제작
6.1 NGUI 아틀라스 작업 159
6.2 UI 구성 164
6.3 코루틴 170
6.4 나의 정보 받아오기 178
6.5 PlayerData 제작 183
Chapter 7. 랭크 씬 제작
7.1 랭크 씬 구성하기 189
7.2 랭크 UI 구성 192
7.3 아이템 다이내믹 생성 201
7.4 아이템 구성하기 205
7.5 PlayerData 연동 212
Chapter 8. 웹 통신
8.1 PHP 215
8.2 MySQL 221
8.3 PHP MySQL 연동 230
8.4 게임 서버 Login 234
8.5 MyData 적용하기 243
Part 3. 본격 유니티 5 3D 게임 제작
Chapter 9. 실전! 게임 제작
9.1 프로젝트 준비하기 249
9.2 플레이어 애니메이션 제작 254
9.3 PlayerData 연동 작업 271
9.4 플레이어 이동 처리 279
9.5 미사일 제작 291
9.6 몬스터 제작 304
부록1: NGUI를 활용한 유저 인터페이스 최적화 방법
에셋스토어에서 NGUI 설치하기 317
아틀라스 만들기 319
이미지 Sliced 처리 321
타일 처리 331
부록2: 유니티 2D와 uGUI를 활용한 2D 게임 만들기
완성 프로젝트 미리 보기 334
타이틀 만들기 335
해상도 설정 339
타이틀 UI 작업 342
버튼 제작 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