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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 배경 원화부터 3D까지의 제작 과정을 게임 배경 그래픽 디자인 제작노트 (A&P 배경 원화부터 3D까지의 제작 과정을 담은)
저자 : 안승철|박재형
출판사 : 성안당
출판년 : 2013
정가 : 32000, ISBN : 9788931552225
책소개
게임 배경 콘셉트 및 제작을 직업으로 생각하고, 준비하고 있는 독자들이
실무 경험을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는 기회
이 책은 게임 배경 콘셉트 및 3D 관련 직업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과 실무에서 개발자로 일하고 있지만 좀 더 자기 계발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또한 단순히 난이도에 따라 제작 순서를 나눈 것이 아니라 실무에 적용되는 제작 방법이나 순서, 그리고 제작 시 노하우들을 제시하고, 하나의 필드나 던전을 완성해 나가면서 원화와 3D 작업자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제시함으로써 톱니바퀴처럼 돌아가는 다른 팀 간의 실무 노하우를 제시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초보자가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각각의 작업 내용을 빠짐없이 설명하였으며, 총 6개의 파트(Part)와 24개의 장(Chapter), 그리고 각 장을 다시 2~3개의 스텝(Step)으로 나누어 단계별 학습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게임 개발에 필요한 기술과 지식, 그리고 실무가 아니면 경험해 보지 못할 중요한 실무 노하우(팀으로 운영되는 게임 개발에서 다른 팀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즉 문서화된 것을 이미지로 바꾸고 그것을 3D로 제작하는 일련의 과정을 이 책에서 공개한다.
'게임 배경 그래픽 디자인 제작노트' 영상보기 *클릭*
목차
시작하며
추천사
저자 인터뷰 Q&A
갤러리
이 책의 구성
이 책을 보는 방법
Part 01. 게임 배경에 대해 알아보기
Chapter 01. 게임 배경의 개요
Chapter 02. 게임 장르에 따른 배경
시뮬레이션 게임의 배경
스포츠, 레이싱 게임의 배경
FPS 게임의 배경
RPG, 액션, 어드벤처 게임의 배경
MMORPG 온라인 게임의 배경
모바일 게임의 배경
Chapter 03. 게임 배경 설정 시 고려 사항
시대적, 문화적, 역사적 환경 요소
자연적, 인공적 환경 요소
가상 현상적 환경 요소
가상적 환경 요소
Part 02. 게임 배경 제작 순서 알아보기
Chapter 01. 배경 설정하기
Chapter 02. 배경 설정에 맞는 자료 수집하기
Chapter 03. 콘셉트 이미지 작업하기
Chapter 04. 콘셉트 이미지 작업 구체화하기
Chapter 05. 원화를 바탕으로 3D 제작하기
Chapter 06. 던전 제작하기
Part 03. Photoshop과 3ds max 학습하기
Chapter 01. 포토샵 학습하기
Step 01. 포토샵의 화면 구성과 기본 설정 알아보기
Step 02. 배경 작업 시 사용하는 툴박스 알아보기
Step 03. 배경 작업 시 사용하는 메뉴 알아보기
Step 04. 배경 작업 시 가장 중요한 레이어 알아보기
Step 05. 배경 작업 시 유용한 필터에 대하여 알아보기
Chapter 02. 3ds max 학습하기
Step 01. 3ds max 9의 기본 인터페이스에 대해 알아보기
Step 02. 3ds max 9의 주요 기능들 살펴보기
Part 04. 게임 배경 실무 제작 학습하기
Chapter 01. 콘셉트와 3D를 이용한 박스 제작하기
[에피소드] 박스 작업에 대한 콘셉트와 3D 결과물의 조율
Chapter 02. 콘셉트와 3D를 이용한 원통 제작하기
[에피소드] 원통 작업에 대한 콘셉트와 3D 결과물의 조율
Chapter 03. 콘셉트와 3D를 이용한 가로등 제작하기
[에피소드] 가로등 작업에 대한 콘셉트와 3D 결과물의 조율
Chapter 04. 콘셉트와 3D를 이용한 의자 제작하기
[에피소드] 의자 작업에 대한 콘셉트와 3D 결과물의 조율
Chapter 05. 콘셉트와 3D를 이용한 수레 제작하기
[에피소드] 수레 작업에 대한 콘셉트와 3D 결과물의 조율
Chapter 06. 콘셉트와 3D를 이용한 다리 제작하기
[에피소드] 다리 작업에 대한 콘셉트와 3D 결과물의 조율
Chapter 07. 콘셉트와 3D를 이용한 바닥 제작하기
[에피소드] 바닥 작업에 대한 콘셉트와 3D 결과물의 조율
Chapter 08. 콘셉트와 3D를 이용한 집 제작하기
[에피소드] 집 작업에 대한 콘셉트와 3D 결과물의 조율
Chapter 09. 콘셉트와 3D를 이용한 던전 제작하기
[에피소드] 던전 작업에 대한 콘셉트와 3D 결과물의 조율
Chapter 10. 배경 일러스트 작업 과정 알아보기
Chapter 11. 오브젝트들을 이용하여 마을 구성하기
Part 05. 노멀맵 학습하기
Chapter 01. 노멀맵에 대해 이해하기
Chapter 02. 노멀맵에 도움이 되는 툴 알아보기
Chapter 03. Crazy Bump를 이용한 노멀맵 학습하기
Chapter 04. 맥스에서 노멀맵 확인 방법
Part 06. UDK 엔진에 적용하기
Chapter 01. 3ds max에서 Export하기
Chapter 02. UDK 엔진에서 Import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