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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두이노 따라하기 (모바일로 배우는)
아두이노 따라하기 (모바일로 배우는)
저자 : 홍선학|조도현
출판사 : 성안당
출판년 : 2012
정가 : 20000, ISBN : 9788931552164

책소개


초보자부터 전공자까지 모두 OK!
아두이노를 정복해보자!


아두이노가 처음 세상에 등장했을 때에는 많은 사람들이 현재처럼 아두이노를 폭넓게 사용하리라고는 상상도 못하였을 것이다. 아두이노는 전기?전자공학을 전공한 사람들뿐만 아니라 디자인?건축 또는 예술분야에서 IT지식과 융합을 시도하려는 많은 사람들에게 유용한 도구역할을 제공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구글의 안드로이드가 2011년 아두이노 플랫폼을 선택함으로써 오픈소스를 주도한 것이 핵심이다. 오픈소스의 대표적은 SW와 HW 두 플랫폼의 통합은 앞으로 다가올 스마트폰 세상의 혁명적인 생태계를 만들어 갈 것이다.

이 책은 전공과 무관한 초보자부터 전공자까지, 또한 하드웨어 플랫폼에 대한 사전 지식이 없는 사람들까지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하였다. 각 장의 끝에는 학습내용 되돌아보기 문제를 몇 개 제시하여 본문에서 배운 내용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목차


CHAPTER 01. 아두이노 시작하기
1. 개요
2. 통합 개발 환경 설치
3. 아두이노 보드 세팅
4. 아두이노 프로그램 만들기
5. LED 점멸 프로그램 실행하기
6. 새로운 프로그램 만들고 저장하기
7. 아날로그 전압 측정하기
■ 학습내용 되돌아보기

CHAPTER 02. 아두이노 프로그램의 기본 구조
1. 개요
2. 아두이노 프로그램의 구성
3. 변수 사용하기
4. 실수형 숫자 사용하기
5. 배열 작업하기
6. 아두이노 문자열 함수 사용하기
7. 숫자와 문자 변환하기
8. 함수 처리 기능
9. 조건?반복 제어 동작 수행하기
10. 비교 동작 수행하기
■ 학습내용 되돌아보기

CHAPTER 03. 연산자 사용하기
1. 개요
2. 수리 연산자 사용하기
3. 범위 설정 및 제곱근 사용하기
4. 실수형 숫자 반올림하기
5. 삼각함수 사용하기
6. 난수 만들기
7. 비트를 설정하고 읽기
8. 비트 이동하기
9. int 또는 long에서 상위 바이트 또는 하위 바이트 추출하기
10. High와 Low 바이트에서 int 또는 long 만들기
■ 학습내용 되돌아보기

CHAPTER 04. 아두이노 시리얼 통신
1. 개요
2. 시리얼 통신 원리
3. 아두이노 데이터 통신
4. 아두이노 데이터 통신 활용
■ 학습내용 되돌아보기

CHAPTER 05.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신호처리
1. 개요
2. 스위치 사용하기
3. 키패드 읽기
4. 아날로그값 읽기
■ 학습내용 되돌아보기

CHAPTER 06. 센서 신호 처리하기
1. 개요
2. 움직임 센서 활용하기
3. 온도 측정하기
4. 엔코더로 속도와 방향 측정하기
5. 자이로 센서 사용하기
6. 가속도 센서 사용하기
■ 학습내용 되돌아보기

CHAPTER 07. 비주얼 출력 사용하기
1. 개요
2. LED 사용하기
3. PWM 확장 칩을 사용하여 아날로그 출력 계수 늘리기
4. 아날로그 전압계를 출력 표시장치로 사용하기
■ 학습내용 되돌아보기

CHAPTER 08. 액추에이터 출력 사용하기
1. 개요
2. 서보 제어하기
3. 릴레이 제어하기
4. 직류 서보 전동기 제어하기
5. 스테핑 전동기 제어하기
■ 학습내용 되돌아보기

CHAPTER 09. 출력 장치 제어하기
1. LCD 출력하기
2. 사운드 출력하기
3. 원격 제어 사용하기
■ 학습내용 되돌아보기

CHAPTER 10. I2C / SPI 통신
1. 개요
2. BlinkM 모듈 제어하기
3. 디지털 기능 확장하기
4. 외부 메모리 확장하기
5. 온도 계측하기
6. SPI 통신으로 7세그먼트 구동하기
7. 2개 이상의 아두이노 연결하기
■ 학습내용 되돌아보기

CHAPTER 11. 모바일 연결하기
1. 블루투스 통신
2. XBee 통신
3. Wi-Fi 통신
■ 학습내용 되돌아보기

CHAPTER 12. 이더넷과 네트워킹
1. 개요
2. 네트워크 IP 찾기
3. 수신되는 웹 요청 작업하기
4. 아두이노를 웹 서버로 사용하기
5. 웹 페이지를 사용하여 출력 제어하기
■ 학습내용 되돌아보기

CHAPTER 13. 라이브러리와 메모리 관리
1. 개요
2. 표준 라이브러리 사용하기
3. 라이브러리 수정하기
4. 자신만의 라이브러리 만들기
5. 아두이노 메모리 관리
6. 사용 가능한 RAM 공간 확인하기
7. 플래시 메모리에 데이터 저장하고 처리하기
8. 정수 대신에 “#define"과 ”const" 사용하기
9. 조건부 컴파일 사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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