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프리미어 프로 CS5.5 테크닉북 (기본 활용)
저자 : 김상준
출판사 : 성안당
출판년 : 2012
정가 : 23000, ISBN : 9788931551808
책소개
영상 편집 제작을 위한 프리미어 프로 CS5.5
이 책은 편집의 묘미를 느끼게 해주는 부분은 굳이 복잡하고 어려운 코스의 길을 답습하는 것보다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만으로 응용력을 기르는 훈련이라는 점을 되짚어 주는 책이다. 그동안 모든 기능들을 빠짐없이 설명해야만 했던 바이블에서 핵심적인 학습 분량들만을 안배하여 특별히 구성한 내용들로 집필되었다.
특히, 타이틀과 결합된 예제들은 초중급자들에게는 필수적인 영역이며 실전에서 많이 활용할 수 있는 구성물로 챕터마다 유형을 구분하여 단계적으로 포함시켰으므로 습작 수준에 머무르지 않고 다양한 결과물을 제작할 수 있다. 프리미어를 방대하고 어려운 프로그램으로만 알고 있는 사용자들에게는 친근한 경험을 가져다 줄 것이다.
목차
Part 01. Premiere Pro CS5.5 기본기 학습하기
Chapter 01. 패널과 작업 공간 설정 및 Premiere Pro CS5.5의 기본 사용법
- 프로젝트 열기
- 프로젝트 패널과 소스 모니터의 기본 활용법
- 타임라인 패널을 작업 형태에 맞게 최적화 하는 방법
- 패널 단위 작업 익히기
- 작업 공간 설정하기
Chapter 02. 트랜지션의 기본 활용
- 트랜지션 적용을 위한 클립의 준비-인 점과 아웃 점 설정
- 비디오/오디오 기본 트랜지션 적용
- 트랜지션 세팅
- 트랜지션을 이용한 페이드 인/아웃 처리 기법
Chapter 03. 트랜지션의 응용과 PIP, 페이드 인/아웃 처리 기법
- 색상 매트를 이용한 페이드 인/아웃 처리
- 트랜지션을 활용한 타이틀 효과
- 모션 프리셋과 PIP(Picture In Picture) 제작
Chapter 04. 컷 편집과 마커(Marker)를 활용한 자동 배치 기능
- 컷 편집과 자동 배치 기능
- 마커(Marker)와 자동 배치 기능
Chapter 05. Pulse 기반 Titling 기법
- Pulse 기반 Titing 기법 알아보기
- 이펙트와 타이틀의 결합
Part 02. 영상 편집 기술의 원리와 응용하기
Chapter 01. 분할 편집의 컷(Cut) 유형 익히기
- 분할 편집용 마커 설정하기
- L컷과 J컷의 구현 원리
- J컷과 L컷의 편집과 배치
Chapter 02. 스크립트 유형의 반사된 물결 화면 제작
- Garbage Matte와 Mirror, Wave Warp 이펙트의 결합
- Nesting 기능과 Twirl, Ramp, Track Matte Key의 접목
- 스크립트 유형의 반사된 물결 화면 제작하기
Chapter 03. 구간별 표제 타이틀의 처리와 합성 방법
- Time Remapping과 속도 조절
- Transparent Video와 ProcAmp, Timecode 이펙트
- 구간별 표제 타이틀의 처리와 합성
Chapter 04. 정지 이미지 추출과 클립 분석 및 수정 기능
- 정지 이미지 추출 기능
- 프레임 정지화 기능
- 클립 분석과 수정
Chapter 05. Blur 유형의 이펙트와 결합된 화면 처리 유형
- 흐림 처리 타이틀과 Blur Effect
- 매트와 결합된 반전 영역의 처리
- 매트 이미지와 Ramp Effect의 활용
Part 03. 영상 편집 테크닉 학습하기
Chapter 01. 타임라인 패널의 세부 기능과 이동 및 스냅
- 클립의 배치와 이동
- 프로그램 모니터의 덮어쓰기 편집 기능
- 스냅 기능
Chapter 02. 사용자 정의 이펙트 프리셋 만들기
- 사용자 정의 이펙트 프리셋
- Type 옵션에 따른 키프레임 배치 상태
Chapter 03. 대상 트랙과 트랙 동기를 이용한 편집 기능들
- 대상 트랙과 트랙 잠금 기능
- 대상 트랙과 소스 트랙
- 대상 트랙과 자동 배치 기능
- 트랜지션 일괄 적용 기능
- 대상 트랙과 선택 분할 기능
- 트랙 동기 잠금과 리플 삭제
Chapter 04. 키프레임 애니메이션과 앨범 타이틀링
- Texture 앨범 재킷 만들기
- 시퀀스 클립 교체 기능
- Ramp 이펙트의 키프레임 애니메이션
- 앨범 재킷과 타이틀 객체의 합성
Chapter 05. 롤/크롤 타이틀과 Logo 삽입 기능
- Roll/Crawl 기법의 흐름 자막
- End Credits 제작 기법
- Crawl Title에 Logo 삽입하기
Part 04. 영상 제작 기법&활용 마스터하기
Chapter 01. 네스팅 기능과 혼합 타이들의 연동
- 멀티-레이어 타이틀 제작
- 네스팅 시퀀스와 혼합 타이틀
Chapter 02. Write-on Effect와 맵 타이틀링 기법
- Object Animation
- Write-on Effect와 맵 타이틀링 기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