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이매지너
저자 : 김영세
출판사 : 랜덤하우스
출판년 : 2009
정가 : 13000, ISBN : 9788925534558
책소개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산업 디자이너 김영세가 새로운 트렌드를 창조하는 것에 대해 다루었던 『이노베이터』 이후 4년 만에 그들이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기 위해 어떻게 생각하고 일하는지에 대한 구체적 실천법을 담은 신작 『이매지너』로 돌아왔다. 그는 자신이 아이디어를 얻고 이를 발전시켜 현실에서 구현해내는 과정과 다른 성공 사례들을 풍부하게 다루며 창조적 사고법에 대한 실질적 조언을 제시한다.
저자는 '이매지너'를 감성적 능력이 발달한 사람, 강력한 상상의 힘으로 미래의 가치를 현실의 성공으로 이끌어내는 사람이라 정의한다. 그는 제한 없이 마음껏 상상하고 그 생각을 키워 새로운 무언가를 생산해낼 수 있는 모든 사람이 이매지너라 말하며, 노력과 훈련을 통해, '전략적 상상'을 즐기는 태도를 기름으로써, 누구나 이매지너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가 책에서 제시하고 있는 미래형 리더의 모델은 단순하게 주어진 지식의 차이 보다는 그것을 얼마나 잘 활용하고 더 큰 가치로 키워낼 수 있는가 하는 것이 경쟁력이 되는 현재와 앞으로의 사회 변화를 고려할 때 상당한 설득력을 지닌다. 독자들은 빛나는 아이디어로 가득한 이 책을 통해 그러한 미래형 인재들의 성공 스토리와 그 뒷이야기들을 만나보고, 그 속에서 사고력 확장을 위한 실천법 또한 배워볼 수 있을 것이다.
목차
추천사
프롤로그 미래의 가치를 창조하는 사람들, 이매지너!
1장_Design & Love : 세상을 즐겁게 만드는 디자인
1. 사랑하는 사람에게 선물하듯 디자인하라
2. 67억 명의 ‘나’를 사랑하라
3. 디자인은 ‘나눔’이다
4. 디자인은 우리 모두의 것이다
2장_Design & People : 창의적인 이매지너가 되라
1. 감성 시대의 감성 인재, 이매지너
2. 이매지너에게는 국경이 없다
3. 이매지너가 세상의 변화를 주도한다
4. 내가 만난 이매지너들
3장_Design & Imagining : 상상을 통해 생산하라
1. 이매지닝은 전략적 상상이다
2. 이매지닝, 새로운 세상으로의 초대
3. 나는 이렇게 이매지닝한다 1 - 이매지닝의 조건
4. 나는 이렇게 이매지닝한다 2 - 엉뚱한 것 찾기, 비우기, 집중하기
5. 나는 이렇게 이매지닝한다 3 - Why? How? Why not!
6. 나는 이렇게 이매지닝한다 4 - 디자인 탄생의 순간들
4장_Design & Business : 기업과 소비자 사이를 이어주는 마술
1. 디자인은 모든 비즈니스를 움직이는 엔진이다
2. 디자인으로 앞서간 CEO들
3. 디자인은 기술을 파는 기술이다
4. 미래형 기업에 주목하라
5장_Design & Dream : 내가 꿈꾸면 현실이 된다
1. 하늘을 나는 자동차
2. 꿈의 전시 「디자인 퍼스트」
Digital Design A to Z │디지털 디자인 A에서 Z까지
3. 디자인 한국의 미래를 꿈꾸다
디자인의 39가지 정의
4. T라인에 담긴 한국인 김영세의 꿈
에필로그 39+1, 40번째 디자인 정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