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운동화 전쟁
저자 : 바바라 스미트
출판사 : 랜덤하우스코리아
출판년 : 2008
정가 : 13000, ISBN : 9788925530093
책소개
『운동화전쟁』은 아디다스 창업자 아디 다슬러와 푸마 창업자 루디 다슬러 형제의 전기이기도 하고, 아디다스와 푸마의 기업사이기도 하다. 저자는 두 업체의 성장사를 다루면서 후발주자인 나이키도 자연스럽게 소개한다.
저자는 아디와 루디의 생애를 중심으로 아디다스와 푸마의 흥망을 다루면서도 스포츠용품과 스포츠 스타 이야기를 곁들인다. 아레나, 르꼬끄 스포르티프, 스피도, 나이키 에어 등 유명한 상품이 어떻게 개발되었는지 자연스럽게 소개하고, 제시 오웬스에서 나디아 코마네치를 거쳐 데이비드 베컴에 이르기까지 쟁쟁한 스포츠 스타들이 이들 빅3와 어떤 관계가 있는지 보여준다. 또한 IOC 위원장 브룬디지와 사마란치, FIFA 위원장 아벨랑제와 블라터를 중심으로 IOC와 FIFA의 숨은 이야기도 소개하고, ‘베른의 기적’, ‘말렌테의 밤’ 등 축구사에 길이 남을 사건을 소개하기도 한다. 특히 저자가 직접 뛰어다니며 한 인터뷰와 몇 년간 수집한 자료로 최대한 객관적으로 서술하려고 했다는 점도 돋보인다.
『운동화전쟁』에서 독자들은 세계시장의 주도권을 둘러싼 스포츠 기업들의 피말리는 기업 전쟁 스토리를 통해 이들 기업들이 스포츠 과학, 스포츠 마케팅, 스포츠 정치학에 남긴 흔적과 업적을 알 수 있다. 이 책은 신제품 개발 경쟁, 브랜딩, 마케팅, 사업다각화, 기업인수전 등이 소설처럼 읽히는 살아있는 경영 교과서라 할 수 있다.
저자 바바라 스미트는 이 책을 쓰기 위해 무려 5년에 걸쳐 광범위한 조사와 자료수집을 했고 독일, 프랑스, 미국의 책과 기사 등 국제적인 문헌들을 샅샅이 검토하였다. 아디다스, 푸마, 나이키와 관련된 사람들이라면 가족 구성원들은 물론 수많은 동업자들, 간부들과도 독점적인 인터뷰를 하여 이 책을 저술했다.
목차
옮긴이의 글 - 세계 빅3 스포츠 기업의 브랜딩, 마케팅, 성장 전략이 담긴 경영 교과서
형제가 차린 공장
히틀러를 화나게 한 오웬스의 위업
돌이킬 수 없는 형제간 불화
회사가 둘로 나뉘다
스위스의 진흙구장을 평정한 축구화
멜버른 올림픽 특수를 노린 신발
엘자스에서의 공모
돈잔치가 되어버린 멕시코올림픽
너무 커버린 아들
아버지와의 대결
100만 달러짜리 부츠
스포츠 정치의 세계
FIFA회장을 잡아라
수탉과 정어리 /몰래 추진한 사업 다각화
IOC의 친구들
스포츠 마케팅 비즈니스
아들의 귀환
나이키의 세계 제패
황제의 반격과 죽음
가족 회사에 종지부를 찍다
나이키의 전진을 막지 못하다
뱀 소굴에서의 기업 매각
재고처분이 된 세계적 기업인수
기업인수 스토리/마케팅에 집중하라
기업인수를 둘러싼 포커 놀이
10억대의 선물
회사를 구해내라
승리는 우리 안에 있다
꿈이 현실이 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