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부동산마케팅
부동산마케팅
저자 : 이태교|방송희
출판사 : 법문사
출판년 : 2016
정가 : 23000, ISBN : 9788918122786

책소개


부동산마케팅의 연구와 중요성은 점차 더 커질 것으로 생각된다. 시대가 변하면 변화된 환경에 빨리 적응하는 것이 교수의 사명이다. 그래서 저자는 이번에 장래가 촉망되는 젊은 부동산학자 방송희 박사를 영입해서 공저를 내기로 한 것이다. 방 박사는 신예답게 저자의 부족한 부분을 훌륭하게 보완해 주었다.

목차


제1장 부동산시장의 패러다임 변화와 부동산마케팅
제1절 부동산시장의 패러다임 변화
제2절 위치의 가치

제2장 부동산마케팅의 기초이론
제1절 마케팅의 개념적 고찰
제2절 마케팅 관리 철학
제3절 부동산마케팅
제4절 부동산의 특성과 마케팅
제5절 부동산산업의 분류

제3장 부동산마케팅환경
제1절 부동산마케팅과 환경
제2절 부동산환경의 변화
제3절 부동산마케팅환경의 구성요소

제4장 부동산시장분석
제1절 부동산시장의 특성과 기능
제2절 부동산시장분석

제5장 부동산마케팅 관리과정
제1절 부동산마케팅 관리과정의 의의
제2절 부동산마케팅 관리

제6장 부동산마케팅전략
제1절 소비자행동분석
제2절 마케팅전략기준
제3절 부동산경기에 따른 마케팅전략
제4절 시장세분화전략과 STP전략

제7장 부동산 마케팅믹스 전략
제1절 부동산 마케팅믹스의 구성요소
제2절 입지선정과 토지확보
제3절 제품계획
제4절 가격전략
제5절 커뮤니케이션전략

제8장 부동산개발업의 마케팅활동
제1절 부동산개발업의 마케팅활동
제2절 부동산의 유통구조(marketing channel)
제3절 최근 주택건설업계의 마케팅전략
제4절 리모델링 마케팅
제5절 아파트 브랜드마케팅

제9장 부동산중개업의 마케팅활동
제1절 부동산중개업의 개념적 고찰
제2절 부동산중개업의 세일즈
제3절 부동산중개 세일즈맨십

제10장 부동산특수마케팅
제1절 공간마케팅
제2절 도시마케팅
제3절 인터넷 마케팅
제4절 귀족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