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
똑똑! 누구세요? (Knock Knock Who's There?)
저자 : 샐리 그린들리
출판사 : 웅진주니어
출판년 : 2015
정가 : 7000, ISBN : 9788901205793
책소개
파란 눈의 이야기 마법사
앤서니 브라운이 매일 밤, 아이들의 잠자리로 찾아갑니다!
똑똑! 누구세요? 나야, 나!
전 세계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그림책 작가 앤서니 브라운!
[똑똑! 누구세요?]는 앤서니 브라운의 1986년 작품으로, 30년 가까이 잠들기 전 아이들의 머리맡을 지켜온 그림책입니다. 방문 하나를 사이에 두고 펼쳐지는 아이 마음 속 상상의 세계가 앤서니 브라운의 위트 어린 그림과 만나 색다른 잠자리 그림책으로 태어났습니다.
목차
재치꾼 앤서니 브라운이 숨겨 놓은 그림 속 이야기 찾기!
앤서니 브라운의 그림 속에는 이야기가 숨어 있습니다. 그는 어린 아이부터 글을 읽기 시작하는 어린이, 어른까지, 그림책을 읽을 때마다 새로운 것들을 찾아내길 바랐습니다.
『똑똑! 누구세요? 』에는 어떤 이야기들을 숨겨 놓았을까요?
먼저, 누가 ‘똑똑!’ 방문을 두드리는지 상상해 볼 수 있도록 방문을 꽉 닫지 않고 살짝 열어 놓았답니다.
두툼한 손가락의 주인공은 누구일까? 허옇고 흐물흐물한 옷자락은 누구지? 이 작은 그림 만으로도 얼마든지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습니다.
누구인지를 알려 주는 단서는 또 있습니다. 바로, 벽지의 무늬입니다. 달달한 바나나를 사랑하는 고릴라가 등장하기 전에는 벽지 군데군데 바나나가 보입니다. 마녀의 단짝 검은 고양이, 불꽃 모양 꽃, 거인의 방망이까지, 앤서니 브라운은 아주 친절하고도 위트 있게 힌트를 숨겨 놓았습니다.
이 그림책을 보는 재미는 이뿐만이 아닙니다. 곰 인형은 아이 곁에서 함께 놀라고 겁먹고 무서워하지요.
아이의 담요 속 친구들도 이 모든 상황에 동참합니다. 개구리로 만들어 버린다는 심술 궂은 마녀의 말에 담요 속 아이와 돼지, 달님도 같이 깜짝 놀라고, 맛있게 요리해 먹겠다는 용의 말에는 머리카락이 올올이 쭈뼛 서기도 합니다. 모두 찾았나요?
자, 이제 한 가지 중요한 단서 찾기가 남았습니다. 아이의 방문을 두드린 출연자들 사이에는 공통점이 있어요. 우락부락 고릴라도, 심술쟁이 마녀도, 세상에서 가장 큰 거인도 모두 익숙한 신발을 신고 있답니다.
그 신발은 매일 밤마다 따스하게 아이의 잠자리를 지켜 준 아빠의 신발이지요.
매일 밤 잠자리 친구 『똑똑! 누구세요? 』
『똑똑! 누구세요? 』는 잠자기 전 시간을 아이와 유쾌하게 보내고 싶은 분들에게 권하고 싶은 책입니다.
‘똑똑!’, ‘누구세요?’ 하고 반복적으로 주고받는 리듬에 빠져 놀이하다 보면, 어느 새 아이들은 방문 뒤에 누가 있을지, 문을 열고 들어오면 어떤 일이 벌어질지 자유롭게 상상하고 이야기하며 자신만의 ‘똑똑! 누구세요?’ 이야기를 만들어 갈 것입니다. 아이들이 얼마나 수다쟁이가 될지, 어떤 이야기꽃을 피울지 기대해 보셔도 좋아요. 더 많은 아이들이 『똑똑! 누구세요? 』가 선사하는 아기자기한 꿈의 세계로 들어오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