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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S MAX 2010 기본 활용 지대로 배우기
저자 : 강일웅|웰
출판사 : 웰북
출판년 : 2010
정가 : 25000, ISBN : 9788901105338
책소개
3ds Max 2010의 초보자를 위한 기본+활용서로, 3ds Max 2010의 핵심 툴을 차근차근 배워 누구나 빠르게 모델링을 해볼 수 있게 한다. 다른 프로그램보다 툴이 많아서 복잡하게 느꼈던 3ds Max 2010에서 중요한 핵심 툴만 콕콕 선택하여 설명하여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였다. 쉽고 간단한 설명을 하였으며, 모델링, 재질, 라이트와 카메라 설정 방법을 하나씩 따라해 보면서 3ds Max 2010의 활용 방법을 익힌다.
기초에서 응용까지 모든 것을 담고 있으며, 저자의 노하우를 통해 디테일한 모델링을 쉽게 배울 수 있다. 이론을 설명한 Slim Book과 실무 예제를 따라할 수 있는 Slim Tong으로 누구나 3D의 달인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Part 1 3ds Max 2010 시작하기
Chapter 01 3ds Max 2010 설치 및 시작하기
Slim Book 1 3ds Max 2010과 3ds Max 2010 Design
Slim Book 2 3ds Max의 활용 분야
Slim Book 3 3ds Max 2010 설치하기
Slim Book 4 3ds Max 2010 시작과 종료하기
Slim Book 5 새로운 파일 불러온 후 저장하기
Chapter 02 3ds Max 2010의 새로운 기능 알아보기
Slim Book 1 빠르게 편집할 수 있는 [Graphite Modeling Tools]
Slim Book 2 간소화된 ViewCube와 SteeringWheels
Slim Book 3 실시간 확인이 가능한 라이트
Slim Book 4 재질 관리가 편리해진 [Material Explorer] 대화상자
Slim Book 5 더욱 향상된 Mental Ray Render
Slim Book 6 프로그램 호환이 가능한 FBX 파일 형식
Chapter 03 3ds Max 2010의 환경 설정하기
Slim Book 1 3ds Max 2010의 인터페이스 익히기
Slim Book 2 Units 설정하기
Slim Book 3 뷰포트와 인터페이스를 원하는 환경으로 설정하기
Slim Book 4 패널 컨트롤하기
Slim Book 5 모델링을 다양하게 편집할 수 있는 커맨드 패널
Slim Book 6 재질을 설정하는 [Material Editor] 대화상자 알아보기
Slim Book 7 결과물을 리얼하게 만드는 최종 렌더링 설정하기
Chapter 04 3ds Max 2010의 기본 기능 알아보기
Slim Book 1 다양한 방법으로 저장하기
Slim Book 2 작업 파일 불러오기
Slim Book 3 작업한 파일 내보내기
Slim Book 4 애니메이션 기본 기능 익히기
Slim Book 5 화면을 자유롭게 활용하기
Slim Book 6 기즈모 활용법 알아보기
Part 2 모델링의 기본 기능 알아보기
Chapter 01 메인 툴바 사용법 알아보기
Slim Book 1 선택 관련 툴
Slim Book 2 이동, 회전, 변형 관련 툴
Slim Book 3 편집에 도움을 주는 툴
Slim Book 4 정렬 관련 툴
Slim Book 5 재질과 렌더링 관련 툴
Chapter 02 기본적인 모델링을 하는 Create 패널
Slim Book 1 Standard Primitives 이해하기
Slim Book 2 기본 도형을 변형한 Extended Primitives
Slim Book 3 기본 Spline을 만드는 Splines
Slim Book 4 확장 Spline을 만드는 Extended Splines
Slim Book 5 정확하게 그리는 Keyboard Entry
Chapter 03 현실과 비슷한 환경을 만드는 Lights 패널
Slim Book 1 기본 라이트를 만드는 Standard
Slim Book 2 Standard와 Photometric의 공통 파라미터
Slim Book 3 사실적인 라이트를 만드는 Photometric
Slim Book 4 현재 환경을 반영한 Sunlight와 Daylight
Chapter 04 화면을 컨트롤하는 Cameras 패널
Slim Book 1 카메라의 종류
Slim Book 2 카메라를 조절하는 파라미터
Slim Book 3 카메라 뷰포트 컨트롤
Part 3 모델링의 기초가 되는 2D
Chapter 01 2D 오브젝트 모델링 방법 알아보기
Slim Book 1 Line 그리기와 절대좌표 이해하기
Slim Book 2 Spline의 핸들 속성 이해하기
Chapter 02 2D 오브젝트 편집 기능 알아보기
Slim Book 1 Line의 속성 이해하기
Slim Book 2 Selection 이해하기
Slim Book 3 Soft Selection 알아보기
Slim Book 4 Geometry 이해하기
Slim Tong 1 변형된 Spline과 Lathe를 이용한 화병 만들기
Slim Tong 2 Bevel Profile로 테두리가 돋보이는 테이블 만들기
Part 4 다양한 형태를 만들 수 있는 3D
Chapter 01 [Graphite Modeling Tools]의 핵심 요소
Slim Book 1 [Graphite Modeling Tools] 나타내기
Slim Book 2 3D 오브젝트를 수정하는 [Polygon Modeling Tools]
Slim Book 3 수정 편집 기능이 모여 있는 [Modify Selection]
Slim Book 4 디테일한 편집을 하는 [Geometry (All)]
Slim Book 5 새로운 선을 만드는 [Loops]
Slim Book 6 오브젝트를 병합, 분리, 분할하는 [Edit]
Slim Book 7 [Selection] 선택에 따라 달라지는 메뉴
Slim Book 8 부드럽게 만드는 [Subdivision]
Slim Book 9 그 외의 메뉴 알아보기
Chapter 02 자유로운 편집이 가능한 [Freeform]
Slim Book 1 새로운 오브젝트를 추가하여 자유롭게 그리는 [PolyDraw]
Slim Book 2 주름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Paint Deform]
Slim Book 3 [Freeform] 활용하기
Chapter 03 선택을 자유롭게 하는 [Selection]
Slim Book 1 [Select]의 중요 기능 알아보기
Slim Book 2 오브젝트를 정확히 선택하는 [By Half]
Slim Book 3 [Selection] 활용하기
Slim Tong 1 Bridge와 Bevel로 머그컵 만들기
Slim Tong 2 Instance 복사로 다용도 서랍 빠르게 만들기
Part 5 여러 기능을 활용하여 고급 모델링하기
Chapter 01 고급 모델링을 위한 다양한 기능
Slim Book 1 인터페이스의 활용
Slim Book 2 보이는 방향을 바꾸는 Normal
Slim Book 3 오브젝트를 컨트롤하는 [Object Properties] 대화상자
Slim Book 4 단축키와 절대좌표를 이용한 위치 설정
Slim Book 5 면을 분할하는 Connect
Slim Tong 1 Extrude를 활용한 책장 만들기
Chapter 02 모델링을 부드럽게 만드는 기능
Slim Book 1 특정 부분을 부드럽게 만드는 Smoothing Groups
Slim Book 2 면이 증가되어 부드러워지는 Subdivision Surface
Slim Book 3 하위 메뉴를 수정할 수 있는 MeshSmooth
Slim Book 4 간단하게 부드러운 오브젝트를 만드는 Smooth
Slim Book 5 Stack List를 이용하여 수정하는 TurboSmooth
Slim Book 6 원형을 보존하는 Relax
Slim Tong 1 Modify List를 이용한 모던한 의자 만들기
Chapter 03 오브젝트에 모양을 새겨 넣는 ShapeMerge
Slim Book 1 ShapeMerge 적용하기
Slim Book 2 ShapeMerge의 옵션 알아보기
Slim Tong 1 ShapeMerge로 글자 새겨 넣기
Chapter 04 오브젝트를 병합하거나 뺄 수 있는 ProBoolean
Slim Book 1 ProBoolean 활용하기
Slim Book 2 ProBoolean의 옵션 알아보기
Slim Tong 1 ProBoolean으로 주방 용품 만들기
Part 6 모델링의 생명을 불어 넣는 재질 설정 알아보기
Chapter 01 기본 재질 설정 알아보기
Slim Book 1 초기 화면 설정하기
Slim Book 2 [Material Editor] 대화상자 알아보기
Slim Book 3 [Material/Map Browser] 대화상자 알아보기
Slim Book 4 재질의 기본 기능인 Standard Material
Slim Tong 1 시계 맵핑하여 연출하기
Chapter 02 현실적인 재질을 만드는 Arch & Design (mi)
Slim Book 1 Templates 알아보기
Slim Book 2 Arch & Design (mi) 구성 요소 알아보기
Slim Tong 1 Arch & Design (mi)로 테이블과 의자에 재질 적용하기
Chapter 03 독립적인 구조를 가진 ProMaterials와 Car Paint
Slim Book 1 건축 인테리어 재질을 표현하는 ProMaterials
Slim Book 2 자동차 재질을 적용하는 Car Paint
Slim Tong 1 기본적인 Car Paint 적용하기
Slim Tong 2 고급 테크닉으로 자동차 재질 적용하기
Chapter 04 정확한 재질 적용 방법과 합성 재질 적용하기
Slim Book 1 정확하게 재질을 적용하는 UVW Map
Slim Book 2 면을 따로 맵핑할 수 있는 Unwarp UVW
Slim Book 3 오브젝트에 다양한 재질을 적용하는 Multi/Sub-Object
Slim Tong 1 Multi/Sub-Object로 캐릭터에 재질 적용하기
Part 7 더욱 사실감 있게 표현하는 카메라와 라이트
Chapter 01 원하는 뷰를 만드는 카메라 설정
Slim Book 1 카메라 설치하기
Slim Book 2 카메라 옵션 살펴보기
Slim Book 3 Depth of Field 살펴보기
Slim Tong 1 가장 기본적인 카메라 뷰 설정하기
Chapter 02 빛의 예술, 라이트 설정
Slim Book 1 라이트 설치하기
Slim Book 2 사실과 거의 동일한 Photometric
Slim Book 3 다른 라이트와 함께 적용하는 mr Sky Portal
Slim Book 4 태양을 표현하는 Daylight와 Sunlight
Slim Tong 1 다양한 라이트를 이용한 이미지 월 연출하기
Part 8 종합 건축 모델링에서 렌더링까지
Chapter 01 정확한 도면을 그릴 수 있는 기능
Slim Book 1 정확한 도면을 그리는 Grid와 Snap
Slim Book 2 오브젝트를 고정시켜주는 Freeze
Slim Tong 1 Line을 이용한 기본 벽체와 바닥 만들기
Chapter 02 입체적으로 편집할 수 있는 Shell과 Detach
Slim Book 1 평면에 두께를 주는 Shell
Slim Book 2 면을 따로 분리하는 Detach
Slim Tong 1 가장 많이 활용되는 문 만들기
Slim Tong 2 거실의 큰 창문 만들기
Chapter 03 외부 파일을 불러오는 Merge와 정렬하는 Align
Slim Book 1 오브젝트를 불러오는 Merge
Slim Book 2 오브젝트를 정렬하는 Align
Slim Tong 외부 파일 불러온 후 수정하여 사용하기
Chapter 04 사실적인 연출을 위한 렌더링 세팅
Slim Book 1 [Environment and Effects] 대화상자
Slim Book 2 [Render Setup] 대화상자
Slim Book 3 퀄리티를 간단히 설정하는 Frame Window
Slim Tong 1 Daylight와 mr Sky Portal로 창 넓은 거실 렌더링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