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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2007(보고서 작성을 위한)(직장인 LEVEL UP)
저자 : 이민희,웰기획
출판사 : 웰북
출판년 : 2009
정가 : 18800, ISBN : 9788901094793
책소개
직장인 필수! 보고서 작성을 한 번에 끝낼 수 있는 엑셀 2007 활용법!
엑셀을 활용한 보고서 작성을 완벽하게 다룬 책이다. 따라하기 방법을 통해 엑셀 2007을 활용하여 효과적인 보고서 작성 방법과 기획 방법도 알려주고 있으며, 직장생활에 반드시 필요한 업무 보고서, 품의 보고서 등을 시작으로 보고서를 보기 좋게 꾸밀 수 있는 표지와 차트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그리고 엑셀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함수를 활용한 보고서 작성법을 안내하고 있다. 또한 엑셀 2007의 숨겨진 기능을 안내하고 있어, 엑셀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부록으로 본문의 예제 파일과 완성 파일, 그리고 예스폼에서 제공하는 문서 100개가 수록된 부록 CD와 예스폼 사이트에서 3일간 무료로 활용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목차
Part 01 보고서 작성의 개요
Chapter 01 보고서의 정의 및 개요
Step 01 보고서의 정의와 용도
Step 02 보고서 작성 시 유의사항
Step 03 삼성형 보고서의 8원칙
Chapter 02 엑셀 보고서의 특징
Step 01 엑셀 보고서
Step 02 다른 프로그램에서 엑셀로 데이터 가져오는 방법
Step 03 데이터를 정리하는 10가지 주요 방법
Part 02일반 업무에 필요한 보고서 양식 만들기
Chapter 01 업무 보고서 만들기
Step 01 열 너비/행 높이 조정하기
Step 02 셀 병합하기
Step 03 글꼴 및 맞춤 속성 변경하기
Step 04 채우기 색과 테두리 변경하기
Step 05 인쇄 및 기타 설정
Chapter 02 주간 업무 보고서 만들기
Step 01 가로 인쇄에 맞춰 열 너비/행 높이 조정하기
Step 02 셀 병합으로 문서 폼 갖추기
Step 03 글꼴 및 맞춤 서식 변경하기
Step 04 진행률에 스크롤 막대 컨트롤 삽입하기
Step 05 표시 형식으로 날짜 및 시간 데이터 꾸미기
Step 06 테두리와 채우기 색으로 서식 완성하기
Step 07 서식 파일로 저장하기
Chapter 03 출장 품의 보고서 만들기
Step 01 행 높이/열 너비 조정하기
Step 02 셀 병합하기
Step 03 기타 셀 서식 변경하기
Step 04 수식 입력 및 표시 형식 지정하기
Step 05 [연결하여 그림 붙여넣기] 기능으로 결재란 만들기
Chapter 04 품의 보고서와 세트로 출장 업무 보고서 만들기
Step 01 시트 복사로 출장 업무 보고서 시트 만들기
Step 02 출장 품의 보고서 내용 수식으로 가져오기
Special 사용자 지정 표시 형식 마스터하기
Part 03 인사 노무와 관련된 보고서
Chapter 01 월별 직원 근태 보고서 작성하기
Step 01 날짜 입력 컨트롤 삽입과 요일 표시하기
Step 02 요일 자동으로 입력하기
Step 03 조건부 서식으로 공휴일 및 마지막 일자 표시하기
Step 04 기호로 근태 기록 작성하기와 입력된 값 집계 내기
Chapter 02 일용 노무직 노임 지급 내역 보고서 만들기
Step 01 표시 형식과 균등 분할 맞춤 설정하기
Step 02 행 단위로 반복되는 셀 서식 지정하기
Step 03 번호 및 수령액 구하는 수식 넣기
Chapter 03 급여 지급 내역 보고서 만들기
Step 01 워드아트를 이용한 제목 만들기
Step 02 기본급 및 수당으로 급여합계 계산하기
Step 03 시트 복사와 건강보험료 구하기
Step 04 나머지 공제 내역 계산하기
Part 04 자재 관리와 관련된 보고서
Chapter 01 자재 수급 계획 보고서 작성하기
Step 01 결재란 만들기와 제목 만들기
Step 02 셀 병합과 서식 복사
Step 03 테두리와 채우기 색으로 문서 꾸미기
Step 04 금액과 합계란 수식 입력하기
Chapter 02 구매 품의서 작성하기
Step 01 결재란 만들기와 맞춤 서식 지정하기
Step 02 테두리와 채우기 색 지정하기
Step 03 수식 입력과 표시 형식 적용하기
Chapter 03 월별 입출고 상세 보고서 만들기
Step 01 보고서 작성 년월 자동으로 작성하기
Step 02 구분 목록과 품명 목록 만들기
Step 03 수식으로 자동화하기
Step 04 조건부 서식으로 입고와 출고 행 구분하기
Chapter 04 재고 조사 보고서 만들기
Step 01 사용자 지정 목록으로 품명 입력하기
Step 02 수식을 이용해서 재고량 자동으로 계산하기
Step 03 재고 조사 보고서의 기타 수식 완성하기
Special 인쇄 마스터하기
Part 05데이터 집계를 통한 기간별 판매 보고서 만들기
Chapter 01 일자별 판매 보고서 만들기
Step 01 SUBTOTAL 함수로 요약 내용 정리하기
Step 02 자동 필터로 특정 일자 데이터 추출하기
Step 03 기간별 검색 기능 추가하기
Chapter 02 판매 요약 보고서 만들기
Step 01 일자별로 부분합을 구하는 매크로 만들기
Step 02 VBA를 이용해서 매크로 복사하기
Step 03 매크로 실행 버튼 삽입하기
Chapter 03 월별 판매 요약 보고서 만들기
Step 01 피벗 테이블 만들기
Step 02 피벗 테이블 수정하기
Step 03 워드아트로 보고서 제목 만들기
Step 04 피벗 테이블 보고서의 활용
Chapter 04 기간별 판매 집계 보고서 만들기
Step 01 기간 선택 컨트롤 추가하기
Step 02 기간 선택 목록 버튼 만들기
Step 03 열 너비 복사와 결재란 만들기
Step 04 선택된 기간으로 자동 변경되는 제목 만들기
Step 05 고급 필터와 부분합 실행하기
Step 06 매크로 기록기로 고급 필터와 부분합 저장하기
Step 07 VBE에서 매크로 수정하기
Step 08 인쇄 설정과 인쇄 매크로 만들기
Part 06차트를 이용한 비주얼 보고서 만들기
Chapter 01 지점별 매출 비교 차트 만들기
Step 01 배경 그림과 제목 삽입하기
Step 02 3차원 막대 차트 삽입하기
Step 03 3차원 원형 차트 만들기
Chapter 02 자동으로 범위가 변경되는 차트 만들기
Step 01 컨트롤 추가하기
Step 02 범위 이름과 차트 만들기
Step 03 차트 범위와 스타일 꾸미기
Chapter 03 프로젝트 계획 보고서 만들기
Step 01 누적 가로 막대형 차트 삽입하기
Step 02 차트 레이아웃 변경하기
Chapter 04 품질 개선을 위한 파레토 차트 만들기
Step 01 누적 비율 계산하기
Step 02 파레토 차트 만들기
Part 07 개체를 활용한 비주얼 보고서 만들기
Chapter 01 테두리가 있는 깔끔한 보고서 표지 만들기
Step 01 페이지 레이아웃 설정하기
Step 02 제목과 서명란 꾸미기
Step 03 문서 테두리와 로고 삽입하기
Chapter 02 그라데이션과 그림으로 꾸민 보고서 표지
Step 01 그라데이션 배경 만들기
Step 02 클립 아트와 도형으로 배경 꾸미기
Step 03 워드아트를 이용한 보고서 제목 만들기
Step 04 도형으로 보고서 부제 꾸미기
Chapter 03 스마트아트 그래픽으로 요약 페이지 만들기
Step 01 배경 도형 삽입하기
Step 02 워드아트 스타일 제목 삽입하기
Step 03 스마트아트 그래픽 삽입하기
Part 08 보고서 작성에 꼭 필요한 함수 알아보기
Chapter 01 각종 통계 수치를 구하는 통계 함수
Step 01 개수를 구하는 COUNT, COUNTA, COUNTBLANK 함수
Step 02 평균을 구하는 AVERAGE 함수
Step 03 석차를 구하는 RANK 함수
Step 04 최대값과 최소값을 구하는 MAX와 MIN 함수
Step 05 K 번째 큰 수와 작은 수를 구하는 LARGE와 SMALL
Step 06 조건에 맞는 개수만 세어주는 COUNTIF와 COUNTIFS 함수
Chapter 02 콕 찍어 살펴보는 수학/삼각 함수
Step 01 가장 많이 사용하는 SUM 함수
Step 02 소수점 자릿수를 조정하는 ROUND, ROUNDUP, ROUNDDOWN 함수
Special ROUND 함수와 표시 형식의 차이점
Step 03 조건에 맞는 데이터의 합계를 구해주는 SUMIF와 SUMIFS
Step 04 곱하기 함수 PRODUCT
Chapter 03 업무에 필수인 논리 함수
Step 01 조건에 따라 처리하는 IF 함수
Step 02 중첩 IF 함수로 여러 개의 결과 만들기
Step 03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경우에 TRUE 값을 반환하는 AND 함수
Step 04 인수 중에서 하나만 만족해도 TRUE 값을 반환하는 OR 함수
Chapter 04 데이터 처리에 필요한 텍스트 함수
Step 01 문자열의 일부만 추출하는 LEFT, MID, RIGHT 함수
Step 02 문자열의 길이를 구하는 LEN 함수
Step 03 영문 대소문자를 변환하는 LOWER, PROPER, UPPER 함수
Step 04 표시 형식을 적용해서 숫자로 문자로 변환하는 TEXT 함수
Step 05 문자열을 합쳐주는 CONCATENATE 함수와 & 연산자
Chapter 05 꼭 필요한 날짜/시간 함수
Step 01 현재 시스템 날짜와 시간을 입력하는 TODAY와 NOW
Step 02 년, 월, 일을 추출하는 YEAR, MONTH, DAY 함수
Step 03 시, 분, 초를 추출하는 HOUR, MINUTE, SECOND 함수
Step 04 요일을 숫자 데이터로 반환하는 WEEKDAY 함수
Step 05 두 날짜 사이에 년, 월, 일수를 계산하는 DATEDIF 함수
Step 06 년, 월, 일을 각각 입력받아 날짜 데이터로 변환하는 DATE 함수
Chapter 06 엑셀 고수를 위한 찾기/참조 영역 함수
Step 01 VLOOKUP과 HLOOKUP 함수로 견적서 만들기
Step 02 검색표에서 행 번호와 열 번호로 값을 찾는 INDEX 함수
Step 03 숫자에 해당하는 값을 지정하는 CHOOSE 함수
Step 04 OFFSET 함수로 누적 계산하기
Step 05 검색된 문자의 위치를 알려주는 MATCH 함수
Chapter 07 아주 편리한 데이터베이스 함수
Step 01 데이터베이스 함수 설명 및 구문
Step 02 조건식 작성 요령
Step 03 데이터베이스 함수 사용 예
Chapter 08 돈의 현재와 미래 가치를 계산하는 재무 함수
Step 01 투자액에 대한 현재 가치를 계산하는 PV 함수
Step 02 미래 가치를 예측하는 FV 함수
Step 03 대출금에 대한 매월 상환액을 계산하는 PMT 함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