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나가사키 파파
저자 : 구효서
출판사 : 뿔(웅진문학에디션)
출판년 : 2008
정가 : 10000, ISBN : 9788901079103
책소개
구효서의 신작 장편소설 『나가사키 파파』. 나가사키의 음식점에서 조리사로 일하고 있는 스물한 살의 한유나를 중심으로 이야기는 펼쳐진다. 그녀가 일하는 음식점에는 제각각인 캐리터들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스무 살의 접시닦이 히데오, 지배인 오오카, 주방 경력 13년의 쓰쓰이, 홀 담당 기구치, 중국인 아이코, 참견쟁이 미루언니는 소설의 재미를 한층 높여 준다. 그들은 평범하지 못하다는 이유로 사회에서 섞이지 못한 채 외로움과 쓸쓸함을 짊어져야만하는 경계인으로 그려진다.
한유나가 나가사키로 아버지라는 사람을 찾아온 까닭은 엄마 ‘박성희’를 비롯한 가족들에게 어려서부터 자신의 친아버지가 엄마와 결혼하고 자신을 키워준 ‘한빈’이 아니라 외할아버지 가죽공장의 평범한 일꾼이었던 ‘정 군’(정민태)이라고 들어왔기 때문이었다. 유랑민처럼 살아온 한유나는 정군에게서 자신의 뿌리를 발견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는 기대감을 가지고 나가사키로 간 것이다. 엄마는 그런 딸에게 그동안 하지 못했던 옛 이야기를 메일로 띄어 보낸다. 엄마의 메일을 통해 자신의 출생에 대한 내막을 알게됨과 동시에 어느새 음식점의 멤버들이 자신 곁에 자리하고 있음을 깨닫는다.
자신의 정체성을 찾지 못한채 유랑하며 지냈던 그녀는 자신의 일상 속에서 자신이 진정으로 찾고자 했던 것을 찾게 된다. 이 책을 통해 누구의 뿌리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존재하고 있는 지금 현재의 자신이 가장 중요한 것임을 알게 될 것이다.
목차
나가사키 파파
작가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