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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치를 디자인하라
저자 : 원대연
출판사 : 노블마인
출판년 : 2006
정가 : 12000, ISBN : 9788901060088
책소개
제일모직의 캐주얼 브랜드‘빈폴’이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가 될 수 있었던 데에는 ‘질’ 중심의 전략, ‘노세일’ 정책, 브랜드 가치를 최우선으로 한 정책의 힘이 컸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을 진두지휘했던 바로 이 사람, 원대연 제일모직 전 CEO가 있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다.
이 책은 ‘브랜드 가치 최우선 경영’으로 캐주얼 부문 ‘빈폴’을 ‘폴로’를 제치고 국내 매출과 이미지에서 10년 만에 1위로 급성장시킨 원대연 제일모직 전 CEO가 들려주는 가치 경영 이야기이다. 이 책에는 현장과 고객을 생각하면서 브랜드 가치 제고로 글로벌 경쟁력을 키워 나가기 위한 다양한 실천 방법이 담겨져 있다. 그리고 한국의 패션 산업이 감성을 바탕으로 한 고부가가치 소프트 산업으로 거듭날 수 있는 해법도 함께 제시되어 있다. 이 책은 패션현장에서 치열하게 살아온 그의 패션 전문 CEO로서의 열정의 삶과, 지난 30년 동안 일관되게 주장하고 실천해온 그의 ‘브랜드 최우선 가치 경영’ 철학의 집약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인 원대연 SADI 학장은 지난 30년 동안 이뤄낸 혁신과 성공 경험, 위기 관리, 그리고 그러한 것들을 가능하게 만든 노하우를 이 책에 고스란히 옮겨놓았다.
목차
PART1. 지금 이순간, 열정을 다하라
창조는 치열한 모방에서 시작된다 -빈폴, 폴로를 넘어서다
작은 변화가 진화를 주도한다 -기성 신사복 전성시대
창조적 시스템이 창조적 인간을 만든다 -컨벤션 샘플 전시
앞서 생각하고 앞서 행동하라 -덕다운 신드롬
고객의 가려운 데를 긁어 주어라 -무료로 세탁해 드립니다
칭찬하고 격려하라 -품질소위원회 구성
생각을 바꾸면 비전이 보인다 -최초의 캐주얼 신사복 언컨
열정을 바쳐야 행복해진다 -패션 전문 경영자의 길
가슴 따뜻한 리더가 되어라 -직원들과 함께한 파티
PART2 가치를 디자인하라
제품은 디스플레이로 완성된다 -매장 리모델링
선택하고 집중하라 -결론은 버킹검
디자인은 소재에서 시작된다 -소재정보실과 품목 전문가 제도
고급화는 차별화로 완성된다 -카디날의 부활
노 세일, 브랜드 가치 경영으로 가는 길 -NO SALE 전략
스포츠 마케팅을 개발하라 -골프의 여왕 박세리 신화
새로운 장인 정신으로 무장하라 -우리는 앙드레 김이 아니다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세계와 경쟁하라 -브랜드 가치 경영과 글로벌 경영
PART3 위기는 기회의 어머니다
설득의 무기는 자기 확신이다 -가죽 의류 시장 진출
협상 테이블에서는 약점을 보이지 마라 -이란 혁명군과의 007작전
악역을 자처하는 사람만이 혁신할 수 있다 -판매 시점 현실화와 전산화 추진
사회에 환원하라 -뽀빠이 이상용 이벤트
최고의 홍보는 친절과 미소다 -주부 모니터 제도
비워야 채워진다 -재고 화형식
외형보다 내실을 중시하라-패션 회사 통합과 구조조정
PART4 모든 것은 엔터테인먼트로 통한다
인재를 얻으려면 꿈을 주어라 -숨은 인재 발굴
패션(Fashion)은 패션(Passion)이다 -인재 채용의 혁신
협력 업체는 부하가 아니라 동반자다 -협력 업체와 관계 개선
신뢰받고 싶으면 먼저 믿음을 주어라 -부도 대리점 재오픈
패션은 시대를 반영한다 -개항 이후 패션 산업의 흐름
우리의 미래는 인재 육성에 있다 -패션 교육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
모든 것은 엔터테인먼트로 통한다 -현대 산업의 오락적 요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