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퍼스널 미디어
퍼스널 미디어
저자 : 현대원
출판사 : 디지털미디어 리서치
출판년 : 2004
정가 : 15000, ISBN : 8995527609

책소개


디지털이 바꾸고 있는 패러다임의 전환은 새로운 게임의 규칙과 새로운 승자를 탄생시키고 있다. 전통적인 아날로그의 질서와 새로운 디지털의 질서가 혼재되어 있는 지금, 이 책은 디지털 패러다임의 핵심 키워드로 '퍼스널 미디어'를 제시한다. 국경을 초월해서 치열하게 진행되고 있는 새로운 퍼스널 미디어 기술과 서비스 상품의 개발, 그리고 기업들 고유의 다양한 생존 전략들이 결국 소비자 중심의 새로운 시장환경에서 채택되거나 사라져갈 것이고 전망하는 저자는 바로 이러한 변화들을 하나의 거대한 틀에 담기 위한 시도에서 시작되었다. 이 책의 궁극적인 목적은 새롭게 시작된 도도한 흐름을 정의하고 이를 공유하며, 미래에 대한 예측력을 높이려고자 한다.

목차


머리말 / 제7의 정보 혁명, 퍼스널 미디어의 도래

1장 굳바이 매스미디어!
1. ‘대중’의 시대는 가고, ‘개인’의 시대가 온다
2. 새로운 패러다임 ‘퍼스널 미디어’
3. 퍼스널미디어 시대의 신 경영전략

2장 퍼스널 미디어의 메가 트렌드
4. 경계는 무너지고 영역은 합쳐진다
5. 축소 지향은 계속된다
6. 인터페이스가 세상을 바꾼다
7. 기술은 배경으로 사라진다

3장 퍼스널 미디어 혁명
8. 차세대 이동통신, 양방향의 휴대형 복합 미디어
9. 이동 및 휴대방송(DMB), 손바닥 위의 방송 혁명
10. 텔레비전의 변신, ‘퍼스널 TV’
11. PC의 미래, 컴퓨터가 아니다
12. 인터넷의 1인 미디어 ‘블로그’
13. XML과 제2의 인터넷 혁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