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집에서 즐기는 칵테일 파티
저자 : 홍영택
출판사 : 리스컴
출판년 : 2002
정가 : 8500, ISBN : 8995235128
책소개
이 책은 집에서 파티를 즐기는 최근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에 맞춰 친구나 연인, 손님을 초대한 자리에서 가볍게 준비할 수 있는 칵테일과 간단한 카나페 안주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목차
색, 향기, 맛의 조화를 살린 감각음료, 칵테일
‘눈으로 색을 감상하고, 코로 향을 음미하고, 입으로 맛을 즐긴다’
술도 이제는 취하기 위해 마시는 것이 아니라 분위기를 즐기기 위해 마시는 것이 일종의 트렌드다. 이러한 사회 분위기에 따라 색, 향기, 맛 등 세 가지 감각적 요소의 조화를 살린 예술적 음료 칵테일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때 칵테일을 일반인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알기 쉽게 정리한 책이 나와 화제를 모으고 있다.
롯데호텔 잠실점 식음조리팀 홍영택 팀장을 비롯, 이 호텔 바텐더와 요리사들이 공동으로 참여하고 도서출판 리스컴에서 펴낸 <집에서 즐기는 칵테일 파티-칵테일과 카나페>가 바로 그것이다.
붉은 색 표지에 앙증맞은 사이즈로 된 이 책은, 수천 가지의 칵테일 중에서 맛과 향이 뛰어난 것을 골라 누구나 따라 하기 쉽게 레시피를 정리한 것이 특징.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기존의 칵테일 관련 책자와는 달리 분위기 있게 연출한 사진을 담아 주부들을 위한 요리책임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 무엇보다 ‘칵테일은 재료 구하기도 어렵고 만들기도 까다로워 전문 바텐더들만이 만들 수 있는 것’이란 편견을 깬 것이 이 책의 장점이다.
특별한 도구를 갖추지 않아도 누구나 집에서 만들 수 있도록 계량법도 oz(온스) 대신 ㎖(밀리리터)로 표기해서 양을 가늠하기 쉽게 했고, 응용이 가능한 것은 따로 설명을 추가해서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게 한 점도 돋보인다.
또한 이 책은 칵테일 만들기에 앞서 알아두어야 할 기초상식에 대해 관련 사진을 곁들여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칵테일의 주재료로 쓰이는 진?브랜디?위스키?럼?보드카?데킬라?와인 등의 술, 부재료로 쓰이는 각종 음료와 시럽류, 칵테일을 만드는 데 필요한 기구 및 장식용 기구, 칵테일의 종류에 따라 달라지는 다양한 모양의 글라스, 장식과일 및 향신료, 계량단위 등에 대해서도 차근차근히 설명하고 있다.
이와 함께 각 파트 뒤에 이론 페이지로 ‘나에게 맞는 칵테일 고르기’, ‘칵테일 바에 가서 제대로 즐기기 요령’, ‘칵테일 재료를 구입할 수 있는 전문매장 및 인터넷 쇼핑몰’, ‘활용도 200% 살리는 술안주 준비요령’, ‘샐러드 맛 살리는 기본 드레싱 8가지’ 등 알찬 정보가 가득 담겨 있다.
기초부터 응용까지 차근차근 익혀 두었다가 친구나 연인, 또는 손님을 초대한 자리에 분위기 있는 칵테일 한 잔으로 분위기를 업그레이드 시켜 보는 것은 어떨까?
한 입에 쏙 들어가는 깔끔한 카나페, 과일과 야채를 이용한 샐러드와 냉채류, 고소한 튀김과 꼬치구이 등 만들기 쉽고 모양도 예쁜 안주를 함께 내면 정성과 센스가 더욱 돋보일 것이다.
오늘 저녁,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술로 가정에서 멋진 칵테일 파티를 즐겨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