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전략기획 전문가 조철선의 기획실무노트
전략기획 전문가 조철선의 기획실무노트
저자 : 조철선
출판사 : 아인북스
출판년 : 2007
정가 : 25000, ISBN : 8991042228

책소개


≪전략기획전문가 조철선의 기획실무노트≫는 기획기법의 결과물을 압축하여 보여줌으로써 실제 기획서를 작성할 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다. 다양한 기획 경험을 가진 저자의 경영 기획 노하우를 담아 전문적인 기획 기법과 기획 사례를 체계적으로 보여주며 전략적으로 사고하는 법, 기획하는 기법, 기업 현황에 따라 필요한 기획 기법, 기획기법을 활용하여 기획서를 작성하는 사례, 기획안이 의도한 결과를 얻으려면 기획자가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알려준다.

목차


PART I. 전략적 사고, 어떻게 할 것인가

Chapter 1. 전략적 사고의 기법
1. 전략적 사고의 중요성
2. 전략적 사고의 원칙
3. 전략적 사고의 적용

Chapter 2. 게임 이론
1. 게임 이론의 기초
2. 전형적인 게임 이론
3. 게임 이론의 적용

PART II. 경영 기획, 어떻게 할 것인가

Chapter 3. 환경 분석, 어떻게 할 것인가
1. 외부 환경 분석
2. 내부 역량 분석

Chapter 4. 경영 전략, 어떻게 도출할 것인가
1. 경영 전략 도출
2. 비전과 성장 전략
3. 경쟁 전략
4. 사업 다각화 전략

Chapter 5. 기능별 전략, 어떻게 할 것인가
1. 세부 실행 계획
2. 조직 역량 강화 전략
3. 마케팅 전략
4. 영업 전략
5. 상품 개발 전략
6. 재무 전략
7. 원가 관리 전략

Chapter 6. 기업 가치 평가
1. 기업 가치 평가

PART III. 이럴 땐 어떻게 기획할 것인가

Chapter 7. 내 회사를 설립하다
1. 기업 전략
2. 마케팅 전략
3. 재무 전략
4. 기타 관리 전략

Chapter 8. 무형 자산 가치를 구축하다
1. 무형 자산의 중요성
2. 브랜드 가치
3. 캐릭터 가치

Chapter 9. 인터넷 비즈니스를 접목하다
1. 오프라인에서 본 온라인 비즈니스
2.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충돌
3. On-Off Hybrid 전략

PART IV. 경영 기획서 작성 사례

Chapter 10. 전략 기획서 작성 따라 하기
1. 외부 환경 분석
2. 내부 역량 분석
3. 전략 도출
4. 실행 계획 수립
5. 전략 기획서 보고

Chapter 11. 용도별 기획서 작성의 Key Point
1. 투자 유치를 위한 IR 자료
2. 제휴 제안서
3. M&A 기업 소개서

PART V. 기획의 실행, 어떻게 할 것인가

Chapter 12. 기획서, 제안에서 성공까지
1. 기획서의 제안과 승인
2. 기획서의 실천
3. 성공에 이르기까지

Chapter 13. 현실적으로는 기민한 대응 전술이 필요하다
1. 경쟁 기업의 경쟁력이 자사보다 강할 경우
2. 경쟁 기업의 경쟁력이 자사보다 약할 경우

색인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