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Marketing is... War
Marketing is... War
저자 : 로버트 F. 하틀리
출판사 : 아인북스(아이앤컴퍼니)
출판년 : 2004
정가 : 24500, ISBN : 8991042023

책소개


마케팅 분야의 대가인 로버트 F. 하틀리 클리블랜드 주립대학 교수의 저서로, 1976년 초판이 나온 이래 2004년 신판(9판)이 나오기까지 계속해서 새로운 사례를 분석ㆍ발표해 온 마케팅 분야의 대표적인 역작이다. 코카콜라, 맥도날드, 메트라이프 등 세계 30여 일류 기업들의 마케팅 성공과 실패사례를 객관적인 자료를 통해 분석한 후, 실패나 성공의 원인과 배울 수 있는 점을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을 통해 실무자뿐 아니라 마케팅을 공부하는 학생들도 전쟁을 방불케 하는 비즈니스 마케팅의 세계를 들여다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이며, 실제 비즈니스에서 현명한 결정을 내리고 함정을 피하고 기회를 잡을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목차


1. 서언

PART I 마케팅 전쟁
2. PC 전쟁_ 델 컴퓨터 vs. 게이트웨이
3. 콜라 전쟁_ 펩시콜라 vs. 코카콜라
4. 항공기 전쟁_ 보잉 vs. 에어버스
5. 운동화 전쟁_ 리복 vs. 나이키

PART II 위대한 컴백
6. 구사일생으로 회생한 컨티넨털항공
7. 도태의 위기에서 살아난 공룡, IBM
8. 마침내 돌아온 할리 데이비슨

PART III 실패한 위기관리
9. 무리한 구조조정으로 실패한 선빔
10. 무심한 위기관리와 책임회피로 야기된 재앙, 파이어스톤/포드
11. 위기 과잉 대처로 문제에 봉착한 페리에
12. 훼손된 이미지 복구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유나이티드 웨이

PART IV 마케팅 실수사례
13. 영국에서 벌어진 대 판촉 실수, 메이택
14. 비틀거리는 거인, 맥도날드
15. 시장 진입을 과신한 유로 디즈니
16. 브랜드들을 고사시킨 보덴
17. 잘못된 기업 인수, 스내플
18. 매장 공간 확보를 위한 일보 후퇴, 뉴웰 러버메이드

PART V 마케팅 성공사례
19. 최소한의 마케팅으로 거둔 대성공, 뱅가드
20. "우리 가격을 한번 따라 잡아봐", 사우스웨스트항공
21. 누가 그들을 멈추게 하랴!, 월마트

PART VI 비윤리적 경영이 몰고 온 위기
22. 고객을 우롱한 사기 판매, 메트라이프
23. 가격 담합, 정치적 연줄, 그리고 내부고발자, ADM

24. 결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