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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쓰이는 게임기획 이렇게 한다
저자 : 톰 메이그스
출판사 : 제우미디어
출판년 : 2004
정가 : 19800, ISBN : 8990886112
책소개
사전시각화, 레벨 디자인, 조명, 텍스처링 그리고 스크립트는 물론 파티클 기술의 실제 활용 방법 등 실제 게임 개발 및 기획의 각 단계를 자세히 설명하고 있는 게임 개발의 바이블이다. 각 장의 끝에는 빌 로퍼 등 세계적인 게임 개발자들의 생생한 현장의 경험이 인터뷰 형식으로 들어 있다. 또한 전편에 걸쳐 플레이스테이션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수 십편의 타이틀을 개발해 온 톰 메이그스의 다양한 분야의 수 많은 노하우가 살아 숨쉬고 있다. 게임 산업에 들어오려고 준비중인 많은 초보 게임 개발자들을 위한 게임 산업 전반에 대한 최신 소식들도 담겨 있다.
목차
1 장 사전시각화
사전시각화 과정이란?
단계적 사전시각화
배경 자료와 스케치의 활용
게임 레벨의 구조
기본적인 배경 디자인
...
2장 레벨 계획과 제작
레벨 계획 하기
조립식 구조와 모듈 방식
스케일과 그리드의 크기
일반적인 실수 피하기
레벨 기초 공사
...
3장 조명, 텍스처, 파티클, 특수효과, 사운드 효과
조명
배치
조명 색상
기본적인 조명의 종류
조명의 강도 또는 명암
...
4장 캐릭터, 개체, 아이템, 카메라
인물 배치
영웅
적
NPC
보스
개체의 종류와 사용
...
5장 장르별 게임 디자인
스포츠 게임 (Sports)
격투 게임 (Fight)
퍼즐 게임 (Puzzle)
실시간 전략 게임 (RTS)
롤플레잉 게임 (RPG)
...
6장 액션 및 이벤트 스크립트
스크립트 언어 선택
자바 스크립트 예제
비주얼 베이직 예제
파이썬 예제
펄 예제
...
7장 품질 보증(QA)과 플레이테스트 피드백
품질 보증(QA)
QA 환경
버그 추적
기술 지원
MMOG 테스트
...
8장 MMOG 디자인 고려 사항들
MMOG 개발 시의 과제들
대표작들
MMOG 게이머들은 콘솔 게이머들과 어떻게 다른가?
MMOG 시장의 포화도 문제
제작측면에서의 MMOG 개발 리스크
...
9장 핸드폰 및 무선 게임
무선 혁명
전세계적인 경쟁
개발에 있어 고려할 점
핸드폰 게임 디자인 관련사항들
핸드폰 게임 멀티플레이
...
10장 게임 개발 입문
다양성이 왜 필요한가?
게임 디자이너의 역할 정의
새로운 영역, 새로운 기회들
마이크로소프트, 마텔, 인텔 그리고 리프프로그
PC 토이 생산의 어려움
...
11장 게임 개발 직업 선택
프로그래머
직업 선택으로서의 게임 프로그래머
아티스트
직업 선택으로서 게임 아티스트
게임 디자이너
...
부록 A 참고 자료
교육
행사
업계 잡지
게임산업관련 웹사이트
단체
게임산업에 입문하기!
에이전트 및 리크루터
구직 사이트
디자인관련 참고문헌
TV 프로그램
아동에 관한 온라인 개인 정보 보호법 (COPPA)
자체 배급
외주 테스트 서비스
게임산업 시장조사 및 보고서
추천 웹사이트
추천 도서
심화 연구를 위한 추천 주제들
부록 B 툴
3D 모델링 패키지
아트 툴
레벨 에디터
미들웨어
프로덕션 툴
사운드 에디터
3D 웹 저작도구
스크립트 언어
게임 물리역학 라이브러리
모션 캡춰
콘솔이나 PC를 위한 프로그래밍 언어
MMOG 통합 솔루션
무선 게임 개발
아이들에게 게임 디자인 알려주기
부록 C 커리어 가이드라인
프로덕션 분야에서 일하고 싶다면
게임 아트 분야에서 일하고 싶다면
게임 프로그래밍 분야에서 일을 하고 싶다면
게임 QA 분야에서 일하고 싶다면
오디오 분야에서 일하고 싶다면
사업이나 마케팅을 해보고 싶다면
부록 D 디자이너를 위한 주제별 정리
참고 자료
디자인 문서 작성하기
빠른 모델링
레이아웃과 장면 구성
스크립트
지도 제작 및 레벨 구성
오디오
테스팅
지원 소프트웨어
팀 운영
부록 E UBO 갤러리
UBO 게임 인터페이스
플레이어 생성 화면
초기환경설정 화면
게임 설정
포지션 및 타순 결정
기본 캐릭터 구성
모션 캡춰 과정
야구장
게임 액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