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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은 물건도 3배 더 파는 디스플레이 비밀
저자 : 나가시마 유키오
출판사 : 흐름출판
출판년 : 2007
정가 : 12000, ISBN : 8990872308
책소개
비슷한 상품과 가격, 비슷한 규모에도 성공하는 매장과 망하는 매장이 생기는 것은 고객을 연구하지 않고 주먹구구식 방식을 고수하기 때문이다. 성공하는 매장에서는 디스플레이에 짜임새가 느껴진다. 이 책의 저자는 마케팅의 기본 원칙인 AIDMA(주목, 흥미, 욕구, 확신, 기억, 구매행동) 법칙을 통해 장사 잘하는 매장에 숨겨진 디스플레이 비밀을 알려준다. 그리고 더 이상 예전의 방식을 답습하는 것이 아니라 AIDMA 법칙에 따라 사소하지만 확실한 변화를 추구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지난 34년간 2,000점포 이상을 컨설팅한 매장 만들기의 1인자인 저자는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매장 실무자들이 가장 많이 고민하는 문제에 대한 답을 속 시원하게 제시한다. 당장 실천할 수 있는 POP 슬로건 작성법부터 매장 배치를 바꿔야 하는 것까지 “어떻게 해야 더 많이 팔 수 있을까?” “어떻게 해야 고객이 더 편안하게 쇼핑할 수 있을까?”를 고민하는 마케터에게 현실적인 해결책을 제시해준다. 특히 50가지 해결책에 삼성테스코 홈플러스의 성공적인 디스플레이 사진도 곁들여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어있다.
목차
옮긴이의 글_ 나무와 함께 숲을 보는 유통 마케팅으로
저자의 글_ 장사 잘하는 매장의 디스플레이 법칙은 따로 있다·
추천의 글_ 매장 관리자가 의외로 모르는 것들·
프롤로그_ 80%의 고객은 매장에서 상품을 결정한다·
AIDMA는 최고의 매스미디어
1장 주목Attention을 끄는 디스플레이
01 매장에서 브랜드 파워를 높이는 비결 | 02 디스플레이 유형을 바꾸면 주목을 끈다· | 03 인기 코너를 만드는 철칙 | 04 황금구역은 주목도 넘버원 | 05 매장의 디스플레이 상황을 파악하라·| 06 시선 집중 포인트를 만들자 | 07 반복해서 보여주면 반드시 주목받는다 | 08 참신한 디스플레이로 주목을 끌어라 |
박재항 소장의 유통마케팅에 숨겨진 과학① '파는'곳에서 '구매'하는 곳으로
2장 흥미Interest가 생기는 디스플레이
01 흥미를 일으키는 체험도구 | 02 제품의 특장점이 제대로 전달되는가 | 03 제품의 차이를 한눈에 알 수 있도록 만들자 | 04 5배는 더 효과적인 리플릿 활용기술 | 05 내용물이 보여야 흥미가 생긴다 | 06 ‘현재 판매 1위’가 흥미를 부른다 | 07 대기시간은 제품을 체험하는 절호의 찬스 | 08 선택하기 어려운 디스플레이는 흥미롭지 않다 | 09 디스플레이에 슬로건을 달자
박재항 소장의 유통마케팅에 숨겨진 과학② 디스플레이는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이다
3장 욕구Desire를 일으키는 디스플레이
01 계절감 연출은 구매욕구를 불러온다 | 02 잠재수요를 매출로 연결하려면 | 03 제품의 특장점을 보여주면 원하게 된다·| 04 제품을 체험하면 갖고 싶은 마음이 든다 | 05 스포터는 매장판촉의 든든한 버팀목 | 06 재고품을 인기상품으로 만드는 연출법 | 07 고객들이 사고 싶게 만드는 3가지 비법 | 08 컬러풀한 디스플레이는 기분을 설레게 한다 | 09 매장 정보는 고객의 욕구를 자극한다
박재항 소장의 유통마케팅에 숨겨진 과학③ 오감(五感)이 통하는 매장
4장 확신Conviction하게 만드는 디스플레이
01 제조업체의 ‘얼굴’이 보이면 고객은 안심한다 | 02 고객의 ‘요구’가 틀릴 때도 있다 | 03 구매를 확신하게 하는 ‘안내 POP’ | 04 POP는 매출을 높이는 강력한 조력자 | 05 구매의 부가가치를 연출하는 법 | 06 ‘스스로 골랐어’라고 만족하는 비교 디스플레이 | 07 고객이 궁금한 정보를 시각적으로 보여주는가 | 08 ‘이렇게까지 노력한다’는 모습에 고객은 확신한다
박재항 소장의 유통마케팅에 숨겨진 과학④ 사회적 가치까지 충족시키는 디스플레이
5장 기억Memory에 남는 디스플레이
01 드라이브웨이에서 눈에 띄는 매장을 만들어라 | 02 고객들이 상품을 하나라도 더 보게 만드는 방법 | 03 인상적인 디스플레이 도구를 사용하라 | 04 기본품목 코너에서 반복구매 고객을 잡아라 | 05 고객을 설레게 하는 매장 캠페인 | 06 고객의 기억에 남는 서비스 안내 표시 | 07 독특한 진열대로 고객의 관심을 끌어라
박재항 소장의 유통마케팅에 숨겨진 과학⑤ 체험의 중요성
6장 구매행동Action을 일으키는 디스플레이
01 구매를 고민하는 고객을 위한 ‘추천상품’ | 02 배려가 부족하면 사고 싶은 마음도 사라진다 | 03 ‘지금 안 사면 손해’라고 느끼게 하는 기술 | 04 겨우 사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품절인가 | 05 ‘추가할인’ 한마디에 구매를 결정한다 | 06 최고의 고객인 잠재고객을 놓치고 있는가 | 07 불안한 디스플레이는 구매행동을 일으킬 수 없다 | 08 제품의 특성에 맞는 진열대에서 매력을 연출해보자·| 09 계산대에서의 정보제공이 반복구매로 연결된다
박재항 소장의 유통마케팅에 숨겨진 과학⑥ 사람이 결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