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
미샤 3300원의 신화
저자 : 우병현
출판사 : 이지앤
출판년 : 2005
정가 : 11000, ISBN : 8990734088
책소개
네 명이 단돈 천만 원으로 시작해서 4년 만에 연매출 천억 원을 이루어낸 회사. 저가 화장품으로만 알고 있는 ‘미샤’의 진정한 힘은 인터넷에서 만들어졌다. 온라인에서 소비자들을 직접 만나 그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고, 그것을 제품과 마케팅에 충실히 반영하여 시대를 앞서가는 온오프 통합 전략으로 화장품 업계를 뒤흔든 결과를 낳은 것이다.
이 책은 미샤가 성공하게 된 비결부터 신림동 길가에서 화장품 가게를 하던 때부터 시작해 미샤가 만들어지고 커가는 과정을 소개한다. 그리고 미샤를 만든 주인공 서영필 사장에 관한 스토리와 서영필 사장의 강연 자료가 부록으로 실려 있다. 책 중간 중간에 뷰티넷 CEO블로그에 쓴 서영필 사장의 글을 실어 더욱 생생한 스토리를 들려준다.
목차
제1부
1장 화장품 업계의 역사는 미샤 이전과 이후로 구분된다
화장품 3차 대전
전통산업에서도 대박이 터진다
네티즌들이 미샤를 만들고 키웠다
진짜 힘은 온라인에 숨어 있다
새로운 모델을 만든 미샤의 온오프 통합
2장 3,300원 신화의 비밀
굴뚝 기업, 인터넷이 돌파구다!
고객님, 얼마면 사시겠습니까?
고객 참여를 넘어 고객 주도로
고객에게 회사 비밀까지 모두 연다
온라인의 힘으로 오프라인을 경영한다
온라인에서 단련되어 오프라인으로 간다
시장의 강자가 대비책을 세울 시간을 주지 마라
입소문은 온라인으로 퍼뜨린다
매장의 주문은 모두 온라인과 현금으로 처리한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가격은 똑같이
제2부
3장 질 좋고 값싼 화장품을 만들어 보자
몸으로 배운 화장품 유통업
독자 브랜드 입스를 만들다
아무리 경기가 나빠도 정가를 지켜야 산다
화장품 공장을 지을 돈이 없다고? 우리가 직접 지어 보지 뭐
80억 원을 팔아도 안 남는 장사
화장품 가격의 거품을 뺀 미샤
4장 인터넷에서 건진 희망
인터넷에 기회가 있을 것이다
인터넷의 폭발력을 알게 해 준 매니아들의 힘
뷰티넷, 무슨 색을 기본으로 할까요?
병ㆍ 싼 걸로 바꾸자. 케이스ㆍ 꼭 있어야 하는가?
게시판에 글을 쓰면 화장품이 공짜
3,300원의 비밀, 네티즌이 정한 가격
5장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으로
온라인의 한계에 직면하다
미샤를 알리기보다 3,300원을 알리자
명동의 회오리 바람
이거야말로 할인점에 꼭 맞는 형태다
인터넷에 길을 묻다
6장 우리는 그냥 화장품 회사가 아니다
고속성장에 따르는 성장통
품절을 풀어 주세요!
감당하기 어려운 성장의 속도
광고는 하지 않는다고 하셨잖아요!
미샤가 싸구려가 아닌 이유
미투 브랜드의 끈질긴 추격
쇠는 맞을수록 단단해진다
미샤, 세계로 나가다
제3부
7장 두려움 없는 아웃사이더
문제란 해결하기 위해 있다
게임에 굴복하기 싫으면 게임의 규칙을 바꿔라
어려운 일도 쉽게 느끼도록 하는 사람
웃으면서 생각하게 만드는 말
우리 사회가 그를 주목하는 이유
뿌리부터 잎까지 투명한 기업
똑똑한 소비자를 따라갈 줄 아는 지혜
소비자가 참여하는 기업에 미래가 있다
부록 마케팅의 핵심요소인 4P로 본 미샤 히스토리 (서영필 사장 강연자료)
서영필 사장의 경영노트 (뷰티넷 CEO 블로그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