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악인의 얼굴학
악인의 얼굴학
저자 : 카도 아키오
출판사 : 황금부엉이
출판년 : 2006
정가 : 9500, ISBN : 899072998X

책소개


미국 바이어들은 제시된 가격을 보고 이상적인 가격이라고 하더라도 아무런 반응을 보이지 않음으로써 추가적인 협상여지를 남긴다고 한다. 초기에 관심을 가졌던 바이어는 수출업체가 가격을 제시하면 일단 검토해 보겠다고 하고선 길게는 1~2주 동안 연락을 두절한다. 또한, 상담 중에 제시된 가격을 보고는 ‘와우’, ‘호오’ 등과 같은 탄성을 내면서 반응을 유도한다. 그러나 이 또한 유용한 협상수단으로 사용된다. 이는 미국내 '가격 및 계약 협상' 전략 전문가인 필 울터스 씨가 2005년 5월 LA에서 개최된 'Bargaining and Negotiating' 세미나에서 미 현지 바이어의 포커페이스에 말려들지 말라는 충고다.

이렇게 포커페이스를 유지하면 상대방보다 유리한 입장에서 협상을 진행할 수 있다. 스크린쿼터 축소, 쌀수입 등으로 국민들의 최대 관심사로 부각한 한미FTA협상에서 네티즌들이 압도적인 지지로 손석희(성신여대 문화정보학부 교수)를 협상대표로 선택한 것도 철저한 사전준비, 해박한 지식, 냉철한 논리, 상대의 허를 찌르는 예리함과 더불어 완벽한 포커페이스 때문이었다.

이 책은 직장인뿐만 아니라 사랑하는 남녀사이, 부부사이 등 남녀노소 누구나 얼굴 표정만으로 성격을 파악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설명한다. 지금 내 앞에 있는 상대의 심리가 궁금한가? 그렇다면 이 책을 읽어보자. 상대방의 표정을 간파하고 나의 포커페이스를 지킨다면 비즈니스와 연애 모두 성공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어떻게 하면 험한 세상을 현명하게 살아갈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복잡한 인간관계의 바닷속을 잘 헤엄쳐 나갈 수 있을까…… 그런 기술을 연구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그룹이다. 다양한 직업에 종사하면서 서로 다른 가치관을 지닌 멤버들이 모였으며, 저서로는 《악인의 지혜》, 《악인의 심리학》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