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실전 e-비즈니스로 시장을 장악하라
실전 e-비즈니스로 시장을 장악하라
저자 : 이유성
출판사 : 비비컴
출판년 : 2003
정가 : 20000, ISBN : 8990185246

책소개


인터넷 비즈니스는 기획과 운영, 개발, 마케팅, 영업에 이르는 모든 활동들이 하나의 전략을 바탕으로 커뮤니케이션한 공동작업의 산물이다. 이 책은 기획자, 디자이너, 마케터 등 각자의 역할은 다르지만, 여러 직무와 함께 공동작업을 하기 위한 상대 직무의 역할과 고민을 이해하고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도록 인터넷 비즈니스의 다양한 분야와 단계에 따라 살아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전략수립과 컨셉화를 시작으로 웹사이트를 구축하고, 웹사이트의 꽃인 커뮤니티를 활성화하며 이를 바탕으로 쇼핑몰을 구축·운영하고 마케팅으로써 가치 있는 비즈니스를 할 수 있도록 e-비즈니스의 전략과 실무를 제시한다. 또한,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프로젝트의 시작부터 종료까지의 과정을 담아내었다.

목차


1. 인터넷 비즈니스 전략수립과 컨셉화
인터넷 비즈니스 다시 보기
전략이 숨어 있는 인터넷 비즈니스
자사 역량 평가
목표시장의 설정
웹사이트의 컨셉화

2. 웹사이트 구축
콘텐츠의 결정과 컨셉에 대한 개념 확립
콘텐츠 설계
정보의 구조화
네비게이션 설계
사전 설계에 근거한 웹사이트 구축
웹사이트 구축 구성원

3. 커뮤니티 구축과 운영
최근 커뮤니티의 흐름과 이슈들
컨셉을 담은 커뮤니티 실전 구축 따라가기
커뮤니티의 딜레마
적응단계의 온라인 커뮤니티 가꾸기
커뮤니티 운영하기

4. 쇼핑몰 구축과 운영
아이템 선정
본격적인 구축 준비작업 - 법률적 고려
서비스의 구상
쇼핑몰 운영정책 확립
구축방법의 모색
실전 인터넷 쇼핑몰 구축 가이드

5. 인터넷 비즈니스 마케팅
인터넷으로 인한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
인터넷 마케팅의 활용 분야
인터넷 마케팅 믹스 전략
전략적 제휴
이메일 마케팅

6. 웹사이트 운영과 트래픽 관리
웹사이트 트래픽 관리
측정 수준의 설정
로그분석의 주요 기준
기술적 한계를 감안한 분석 설계
종합 분석
웹로그분석 솔루션

7. 프로젝트 관리
프로젝트 시작
착수
진단
분석 및 피드백
설계
개발 및 구현, 그리고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