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소매업 성공 전략
소매업 성공 전략
저자 : 아서 루빈펠드,콜린스 헤밍웨이
출판사 : 럭스미디어
출판년 : 2006
정가 : 18000, ISBN : 8989822815

책소개


누구나 한번쯤 창업을 꿈꿔 본다. 소매업이든 제조업이든 서비스업이든 자신의 사업을 원하는 것이다. 소매업 확장의 놀라운 사례로 평가받는 스타벅스의 성장. 그 중심에 있는 아서 루빈펠드가 소매업자들이 가져야 할 자세와 실질적인 부분에 대해 이야기한다. 소매업자가 가져야 할 자세는 곧 실질적인 행동과 유기적으로 연결된다. 사업을 해 나가는 원칙, 사업에서의 영감, 다양한 소매업자들의 사례, 소매업 창업과 혁신에서 있어서 세세한 부분들을 알려주고 있다.

목차


제1부 원대한 계획을 세운다
제1장 소매는 개인적 가치의 문제다
제2장 기회, 아이디어 개발 및 소매개념 정립
제3장 첫 번째 점포가 중요하다
제4장 디자인을 통해 소매경험을 극대화한다
제5장 디자인을 상표에 긴밀하게 연계시키고, 예산한도를 준수한다
제6장 매장 연출을 통해 수익을 극대화한다
제7장 맞춤형 고객서비스를 제공한다

제2부 장기적으로 생존하고 성장한다
제8장 실행계획
제9장 조직의 장기적 생존을 도모한다
제10장 경제적 모델을 활용한다
제11장 소매점 확장 전략

제3부 최고의 입지를 선정한다
제12장 시행착오 없이 신속하게 성장한다
제13장 고객밀집지역 및 완벽한 입지
제14장 입지선정 사례 검토
제15장 부동산 : 임대인 주도시장 혹은 임차인 주도시장

제4부 한계에 도전한다
제16장 혁신을 통해 성장한다
제17장 소매업자의 사명을 새롭게 정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