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비상
비상
저자 : 이원익
출판사 : 넥서스
출판년 : 2003
정가 : 9800, ISBN : 8989778840

책소개


어학연수 한번 가보지 않고 TOEIC 만점 달성, 40:1의 경쟁률을 뚫고 2000년 시드니 올림픽 리포터로 선발되고, 2001년 프랑스국제에어쇼에서 민간인 최초로 프랑스 전투기 '라팔' 평가비행을 하고, 항공전문지 '월간 항공'과 시사월간지 '월간조선'의 기자로 활약. 이건희 장학재단 1기 장학생으로 뽑혀 10만 달러의 장학금을 손에 쥐고 하버드 동아시아 지역학과(RSEA)와 하버드 케네디스쿨, 두 학과에 동시 합격하여 어디로 갈 것인지 고민하는 한 젊은이의 성공기.

저자는 날아가는 비행기 소리만 들어도, 기종을 알아맞힐 정도로 비행기를 좋아했으며, 파일럿 영화인 '탑건'을 무려 57번이나 보고 대사를 외울 정도였다. 그러나, 공군사관학교 진학을 꿈꾸며, 10년이 넘게 꿈을 키웠지만, 시력저하로 전투기 조종사의 꿈을 접어야만 했다. 하지만 비행기에 대한 애정까지 버릴 수는 없었다. 그는 비행기 관련 영어 다큐멘터리를 이해하기 위해 독학으로 영어공부를 시작했고, 마침내 전문가 수준의 비행기 지식과 영어실력으로 하버드 입학까지 하게 된다.

이 책은 유학을 꿈꾸지만 유학비 때문에 고민하는 대학생, 하버드 입학을 꿈꾸는 학생과 직장인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부록에 필자가 당당히 합격한 자기소개서와 이력서 및 에세이를 실었다.

목차


1. 비행기에 미친 아이
2. 추락하는 것은 날개가 없다
3. 성숙의 언덕에 서서
4. 다시 날개를 펼치고
5. CF모델과 '이원익 기자'
6. 꿈은 이루어진다
7. 웰컴 투 하버드!
8. 비상
부록 - 장학금과 유학을 위한 자기소개서, 에세이 및 이력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