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제3의 공간
저자 : 크리스티안 미쿤다
출판사 : 미래의창
출판년 : 2005
정가 : 15000, ISBN : 8989353998
책소개
세계적인 크리스털 업체인 스와로브스키의 크리스탈 월드, 필립 스탁이 설계한 마이애미의 들라노 호텔, 영국의 블루워터 쇼핑몰 등 무드 매니지먼트(mood management) 전문가인 저자는 이런 곳들을 '제3의 공간'이라고 부른다. 현대인에게 제3의 공간은 영혼의 쉼터이다. 이곳에서 우리들은 긴장에서 벗어나고 편안함을 즐기며 때로는 멋진 체험을 경험한다.
이 책을 통해 저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제3의 공간' 을 보여주면서 제3의 공간을 만드는 '무드 매니지먼트' 전략을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제3의 공간을 이루는 가장 중요한 4가지 요소와 함께 빛과 색채, 쇼, 코어 어트랙션, 서스펜스 축, 와우 이펙트, 브레인 스크립트, 컨셉트 라인, 이미지 컨트라스트 등의 기법을 이용한 사례들이 소개되고 있다.
목차
한국 독자들에게
감사의 말
서문 _ 제3의 공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PARTⅠ_ 브랜드 랜드, 팩토리 방문
01 브랜드랜드―영구 전시를 통해 브랜드 각인시키기 / 이해의 장소 / 경탄의 장소 / 욕망의 장소 /Summary
02 박람회와 엑스포―호기심과 실망 / 한번에 모든 것을 보여주려고 하다 / 영혼을 위한 마사지 /기업을 알리는 아이콘 / Summary
PARTⅡ_ 외출과 파티
03 도시의 이벤트―'지역 사회'의 파티 / 연출된 장소 / 대단한 볼거리와 쇼 / 개회식과 의례 / Summary
04 도시풍 엔터테인먼트 센터―도시의 새로운 명소 / 리조트풍의 엔터테인먼트 센터 / 쇼를 중심으로 한 엔테테인먼트 센터 / 원래 목적에 충실한 엔터테인먼트 센터 / Summary
05 멋진 레스토랑과 바―짜릿한 감각으로서 / 놀라움을 주는 바와 레스토랑 / 새로운 테마를 갖춘 레스토랑들 / Summary
PARTⅢ_고품격 엔터테인먼트로서의 쇼핑
06 플래그십 스토어―소매 상점의 명함 역할을 하다 / 경건한 상점 / 라이프스타일 스토어 / 메가스토어 / Summary
07 컨셉트 스토어―라이프스타일을 실현하는 도구 / 재미로서의 상품 / 재미로서의 상점 / Summary
08 디자인 몰―쇼핑센터에서 건축미를 감상하다 / 반복되는 테마로서의 디자인 / 판매를 촉진하는 산책로 / 작은 센세이션을 즐기다 / Summary
PARTⅣ_ 편안하게, 그리고 즐겁게
09 최적화된 장소―모든 것이 잘 돌아갈 때의 기분 / 모든 것이 잘 흘러가다 / 상시대기 / Summary
10 현실과 인터넷―현실과 가상의 벽을 허물다 / 텔레-프리젠스(Tele-presence) / 텔레포테이션(Teleportation) / Summary
PARTⅤ_ 분위기 연출
11 로비와 라운지―변방에서 중심부로 / 긴장이완 / 흥을 돋우기 / ummary
12 새로운 하이킹-체험의 명소들―흥미로운 체험을 선사하는 자연과 역사 유적지 / Summary
참고문헌
주소 및 웹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