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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 마케팅
여성 마케팅
저자 : 김미경
출판사 : 위즈덤하우스
출판년 : 2005
정가 : 13000, ISBN : 8989313708

책소개


‘어떻게 여성들에게 접근할 것인가?’ 어떠한 책에서도 여성 고객을 잡으려면 어떻게 상품을 기획해야 하고 어떤 프로모션을 해야 하며 어떤 자세로 세일즈를 해야 하는지 총체적으로 얘기하고 있지는 못하다. 심지어 막대한 비용을 들여 신상품 런칭 기념 행사를 하는 대기업에서조차 방향을 잘못 잡아 실패하는 경우도 많다.

이 책은 펄떡펄떡 살아 움직이는 아주 독특한 마케팅 책이다. 대한민국의 여성들이 어떤 생각으로 쇼핑을 하며 어떤 기준으로 물건을 고르고 어떻게 해서 사기도 하고 또 사지 않기도 하는지, 그 심리 분석을 바탕으로 국내 기업의 마케팅 사례를 분석한 책으로, 지난 10년간 여성의 구매 심리를 연구해 온 저자는 여성 고객의 심리적 특성을 관계 포커스, 멀티 포커스, 스토리 포커스, 이벤트 포커스 등의 4가지로 정리하였다. 여성 고객이 무엇을 중요시하고, 이에 따라 어떻게 행동하는지에 따라 분류한 4가지 특성을 참고한다면 각 기업의 여성 마케팅 활동이 제대로 진행되었는지 쉽게 점검할 수 있다. 이런 사례들을 정리해, 여성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전략도 6가지로 정리해놓았다.

목차


01_ 여자를 알아야 성공한다
왜 여자에게 주목하는가?
소비의 여왕, 그녀를 잡아라
여인천하 시대가 열리다
눈물로 버는 감성 상품
감성과 여성의 함수 관계
세계적인 기업도 여성을 주목한다

02_ 남자와 여자의 구매, 이것이 다르다
남자와 여자가 다를 수밖에 없는 이유
침묵으로 사는 남자 VS 말로 사는 여자
무감각 정서 VS 초감각 정서
소파간격 VS 마음의 간격
세부적 집중 사고 VS 통합적 사고

03_ 성공한 여성 마케팅 전략을 훔쳐라
미스터피자 - 여자만을 위한 피자
스타벅스 - 커피 한잔과 함께 감성을 판다
삼성전자 - 감성이 제품이 된다
현대자동차 - 그들이 원하는 차를 개발하라
현대카드 - 그녀들의 스타일, 쇼핑!
삼성건설 - 당신, 래미안이시군요
태평양 - 에브리데이 뉴 페이스
우리홈쇼핑 - 마음에 들 때까지
신세계백화점 - 친절한 백화점
04_ 여성 마케팅 실전전략
여성을 사랑하라, 그리고 전략적으로 섬기라
여성이 사는 제품은 여성이 만들어야 한다
역발상이 여성고객을 찾아낸다.
여성 블루오션에 투자하라.
‘무엇을 파느냐’가 아니라 ‘어떻게 파느냐’다
감동은 구체적인 것이다
여성이 원하는 고감도 제품을 만들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