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평범했던 그 친구는 어떻게 성공했을까
저자 : 토마스 A. 슈웨이크
출판사 : 위즈덤하우스
출판년 : 2004
정가 : 10000, ISBN : 8989313430
책소개
빌 클린턴 전 대통령에서 메리어트 호텔 빌 메리어트 회장까지 성공한 사람 100인이 털어놓은 27가지 성공 비결을 담은 이 책은 성공한 사람들이 정상의 자리에 오르기 위해 활용한 경력 관리, 이미지 관리, 조직 관리의 놀라운 비법을 소개한다.
이 책은 미국에서 변호사와 자기계발 전문가로 활동중인 저자 톰 A. 슈웨이크가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 100인을 직접 만나 심층 인터뷰와 설문 조사로 그들을 최고로 만들고 그 자리를 유지시켜주는 비결과 성공에 대한 27가지 오해와 진실을 밝혀낸 책이다. 성공에 대한 원칙과 개념으로 이루어진 기존의 성공서와는 달리 전세계를 무대로 뛰고 있는 성공한 사람 100인의 실전 노하우를 담아, 막연한 성공 욕구만 가지고 있을 뿐 정상의 자리에 오르기 위해 적재적소에 필요한 정보가 부족했던 사람들에게 구체적인 원칙과 노하우, 관리 비결 등에 대해 현실적이고 실현 가능한 비결을 알려 준다.
목차
프롤로그│성공과 멀어 보이던 그 친구가 잘나가는 이유
제1장 성공하는 사람의 경력 관리 비결
성공 비결 01 처음부터 뚜렷한 목표를 세우지 않는다
보브 돌 상원의원의 성공 노하우/ 뚜렷한 목표야말로 성공의 장애물이다
목표를 세우지 않아야 하는 4가지 이유
성공 비결 02 환상은 일찍 접고 잘할 수 있는 일만 한다
비현실적인 꿈은 일찌감치 접어라/ 타고난 재능 발견하기
성공한 사람들의 취미가 다양한 이유학교 성적으로 미래를 속단하지 마라
다양한 분야에서 재능을 시험하라
성공 비결 03 짜여진 계획보다는 융통성이 중요하다
새로운 부서와 직장에 도전하라/ 로버트 루빈 전 미 재무장관의 시간 활용법
능력 발휘에도 유통 기한이 있다/ 성공한 사람들은 당근과 채찍을 이렇게 쓴다
스페셜리스트보다 제너럴리스트가 되어야 하는 이유
성공 비결 04 운은 매우 중요하다
기회는 언제 오는가/ 기회를 잡기 위해 필요한 것
기회를 만들 때 이것만은 주의하자
순간의 행운을 영원한 성공으로 바꾸려면
기회로 위장된 함정을 피하는 4가지 방법
집단의 위기를 개인의 기회로 바꾸는 법
성공 비결 05 자기 PR은 신중하게 활용한다
자기 PR과 성공 사이의 함수 관계/ 효과적으로 자신을 홍보하는 방법
자기 PR에 대한 할리우드식 원칙
성공 비결 06 인맥은 그리 중요하지 않다
인맥을 활용할 때 조심해야 할 것/ 도움을 청하는 방법
네트워킹의 진정한 역할/ 네트워킹 활용법/ 연줄과 인맥의 한계
성공 비결 07 위기에 처했을 때 한 단계 더 나아간다
실패를 받아들일 때 얻을 수 있는 것들
일보후퇴 상황을 십보전진의 기회로 바꾸는 법
역전 타이밍 잡는 법/ 중요한 건 실수가 아니라 다음 행동이다
성공 비결 08 즐길 수 있는 일을 직업으로 선택한다
직업 선택시 유의할 점/ 돈을 좇는 사람, 돈이 따르는 사람
성공 비결 09 일과 가족 사이의 균형을 유지한다
일과 가족, 어느 쪽이 더 중요한가?
일과 가족 사이에서 균형을 유지하는 법
제2장 성공하는 사람의 이미지 관리 비결
성공 비결 10 두려움을 느낄 때 더 큰힘을 발휘한다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성공 동기로 바꾼 사람들
두려움을 극복하는 4가지 방법
성공 비결 11 분노는 감정이 아니라 전략이다
성공한 사람들의 분노 표현법/ 분노를 전략적으로 표현하는 방법
화를 내는 데도 스타일이 필요하다/ 분노의 한계를 정해야 하는 이유
성공 비결 12 과거의 실패에 연연하지 않는다
후회하지 않는 사람들의 특징
성공을 위한 장기적인 투자법
정상에 서서 내리막길이 아닌 다른 정상을 봐야 하는 이유
성공 비결 13 외모도 경쟁력이다
누구나 호감가는 외모를 가꿀 수 있다/ 멋진 외모는 분명히 장점이다
미남미녀일 필요는 없다/ 외모로 호감을 얻는 법
직장에서 개성 있게 자신을 표현하는 법
누구에게나 운동할 시간은 충분하다/ 못생긴 외모가 득이 되는 경우
성공 비결 14 카리스마는 만들어진다
자신의 특별함을 믿어라/ 위기 상황시 리더 역할을 두려워하지 마라
남들보다 오래 집중해서 일하라/ 마음을 열고 상대에게 다가가라
조직에서 자신의 역할을 늘 기억하라/ 가끔은 사람들의 기대치를 뛰어넘어라
성공 비결 15직업윤리에 어긋난 행동은 하지 않는다
도덕은 나 혼자만의 문제가 아니다/ 직업윤리 5대원칙
효과적인 윤리 교육 방법 경력관리시 일관성의 역할
성공 비결 16야심가와 기회주의자를 구별한다
야망과 기회주의를 구별할 줄 아는 능력
태도로 본 기회주의자들의 3가지 특징
대화 방식으로 본 기회주의자들의 특징/ 조직에 해가 되는 사람들
기회주의자를 가려내는 방법
성공 비결 17 좋은 리더보다 믿을 만한 리더가 되어야 한다
공과 사의 불분명한 경계 때문에 겪는 어려움
친밀함을 유지하면서 공적인 거리를 지키는 비결
직원들에게 신뢰를 얻는 법
제3장 성공하는 사람의 조직 관리 비결
성공 비결 18 자기 일만 하는 관리자에 머물러서는 안 된다
마이크로매니저가 성공할 수 없는 이유
문제를 해결할 사람에게 초점을 맞춰라
마이크로매니저와 리더의 차이
성공 비결 19 관리자는 상황에 맞게 변신해야 한다
사소한 것까지 관여해야 되는 상황
직원들로부터 긴장과 집중력을 이끌어내는 방법
위기 상황을 극복하는 방법/ 서번트 리더십의 장점
성공 비결 20 위협은 관리 수단이 될 수 없다
위협적인 관리 방식의 함정/ 위협이 조직에 끼치는 악영향
위협은 주변을 적으로 채운다
성공 비결 21 리더라도 모르면 물어야 한다
정보의 흐름을 원활하게 유지하는 법/ 필요한 정보만 얻는 법
정확한 정보 전달을 위해 필요한 것/ 확인과 균형을 위한 통합적인 구조
성공 비결 22 위험을 분석할 때 감정은 최대한 배제한다
성공한 사람들의 위기 관리법/ 위험 상황에서의 3가지 의사 결정법
성공 비결 23 갈등 상황은 최대한 빨리 해결한다
갈등을 해결하는 2가지 접근 방식/ 절대 타협해서는 안 되는 갈등 상황
고객이나 협력업체와의 갈등 해결법
성공 비결 24 다수의 의견을 듣되 결정은 리더가 한다
효과적인 협조를 얻어내기 위한 3단계
행동이 예측 가능한 관리자가 되어야 하는 이유
성공 비결 25회의는 최소화한다
회의 시간의 효율적인 운영법/ 회의 안건의 효율적인 운영법
회의 기록의 효율적인 운영법
성공 비결 26협상은 시작과 끝에만 관여한다
협상시 리더의 역할협상을 통해 조직 내 위상을 높이는 방법
전술적 사고와 전략적 사고의 차이
성공 비결 27 의사 결정시 조직의 이익을 우선한다
개인의 이익을 우선시했을 때의 부작용/ 개인의 업적은 조직의 상징으로 홍보하라
조직의 이익보다 우선하는 것들/ 구조조정을 할 때 유의할 점
에필로그│우리는 이미 성공의 문 앞에 서 있다